UPDATE : 2018.10.23 화 16:13
상단여백
HOME 업계 신제품 왓츠뉴
[왓츠뉴] 메가젠, 덴트플러스(Dent Plus) 출시우리치과 알뜰 보험청구 컨설턴트 등장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문재인케어’로 대표되는 건강보험시대를 맞아 더욱 강력한 기능을 탑재한 보험청구/조정프로그램 ‘덴트플러스’(Dent Plus)를 출시했다.

최희수(상동 21세기치과) 원장의 자문으로 제작한 알뜰 청구 컨설턴트 ‘덴트플러스’는 보험을 청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조정’과 더 청구할 수 있는 ‘산정 가능’ 항목을 찾아주는 치과의 필수 소프트웨어다.

특히 ‘덴트플러스’는 사전심사기능에 최희수 원장의 특화된 노하우를 녹여 화제를 모은다.
사전심사기능은 심평원에 보내기 전에 파일을 분석해 삭감 우려 항목을 미리 점검해주며, 차트 전체를 일일이 체크할 필요 없이 확인 또는 수정이 필요한 항목만 보여줘 환자와 방문일자를 확인해 간단히 수정작업만 하면 된다.

또한 산정가능한 항목을 정확하게 짚어냄으로써 누락 없는 보험청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아울러 ‘덴트플러스’는 최 원장의 고시 해석 컨설팅 팁을 제공해 조정 항목에 대한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보완할 수 있으며, 심평원의 심사통보서를 보기 쉽게 분석해 삭감 이유 및 고시 등을 안내하는 기능과 자주 삭감된 과거 내역을 통계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해 추후 삭감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고시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행위‧재료‧약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추천상병, 대체 약품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약국에 약이 없어 처방을 다시 하는 경우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프로그램 사용과 관련한 어려운 보험 문의를 답변할 수 있는 심사전문가 1:1 문의 서비스와 함께 제품 사용 시 문제점을 원격 지원하는 서비스를 운영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덴트플러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entplus.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입 및 상담문의는 메가젠(1566-2338).

 

이현정기자  hj2@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정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