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2 (금)
스마일재단, 이동치과 ‘미소 DREAM’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스마일재단, 이동치과 ‘미소 DREAM’ 봉사활동 펼쳐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5.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은 ㈜바텍코리아(대표이사 고영탁)의 후원으로 지난달 28일 중증장애인 생활시설 지게의집(경기도 양평)을 방문하여 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을 진행했다.

이번에 방문한 지게의집은 장애인 생활시설로 거주인들의 장애특성과 치과 의료기관과의 접근성 문제로 인해 구강관리와 치료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어 본 사업에 선정 됐다. 이날 스마일재단은 지게의집 생활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더불어 치료 후 시설 자체적으로 장애인들의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구강검진을 통해 시설 장애인들의 구강상태를 확인하고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등 치과치료를 함께 진행했으며 치료 후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했다.

이번 이동치과진료에는 스마일재단 임원진을 포함하여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들이 장애인을 위해 재능기부를 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동진료를 후원한 바텍코리아의 임직원 및 직원 가족 4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했다.

단체 관계자는 “치과를 방문하려면 외부로 이동해야 하는데 한 번에 많은 대상자를 데려가기가 어려워 시설의 모든 장애인이 치과에 방문하는데 1년 이상이 소요된다. 또한 치과에 방문해도 장애 특성상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아 검진을 받는 일이 쉽지 않았다. 이번 이동진료를 통해 시설 생활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상태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돼 의료진과 스마일재단에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건일 이사장은 “구강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을 위해 기금 전달뿐 아니라 이동치과 진료 봉사활동에도 참여해주신 바텍코리아와 바텍코리아 임직원 및 직원 가족분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함께 참여해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장애인들에게 치과 의료 서비스를 나누어 줄 수 있어 너무나도 감사하다. 이후 이동진료에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함께 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스마일재단과 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치과 “미소 DREAM”의 다음 일정은 7월 7일~8일에 경북 안동을 방문할 계획이다. 장애인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02-757-2835 배남희 사회복지사)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