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치위생감염관리학회, 19일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치위생감염관리학회, 19일 춘계학술대회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5.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진료실 감염 전파경로 차단과 인증평가를 위한 감염관리 지침 제시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 회장 김경선

한국치위생감염관리학회(회장 김경선)가 ‘2018년 춘계 학술대회’를 오는 19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제1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치과진료실 감염 전파경로 차단 및 2주기 인증평가를 위한 감염관리 지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시행하는 병원급 치과뿐만 아니라 의원급 치과도 진료실의 감염관리 가이드라인을 정립하고 감염관리 이론과 임상에서 실제로 다뤄지는 감염관리 방법에 대한 강연이 준비돼, 치과위생사들의 감염관리 수준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선주(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 교수가 ‘치과진료실 전염성 질환의 전파경로 차단’을 주제로 치과진료실과 관련된 감염병을 소개하고 이러한 감염병 관리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 제2연자로 오지연(이대목동병원 치과진료부) 연자가 ‘치과진료실 감염관리 활동’을 주제로 진료실 내에서의 환자 관리와 진료실 환경관리, 공급실 환경관리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제3연자로는 박유미(조선대치과병원 수치과위생사) 연자가 ‘치과병원 2주기 인증평가를 위한 감염관리 지침’을 주제로 새로 개정된 치과병원 인증기준의 개정 부분과 감염관리 부분, 안전보장활동 부분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등록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간은 오는 11일까지이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 4점이 인정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