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네오, ‘Neo Surgical Kit’ 등 굿디자인(GD) 획득
상태바
네오, ‘Neo Surgical Kit’ 등 굿디자인(GD) 획득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4.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에도 '사용자 중심' 철학 반영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의 임플란트 시술 키트 ‘Neo Surgical Kit’와 치과용 임플란트 용기가 ‘2017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집’에 우수 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외관 구성과 사용 목적, 재료 사용과 상업생산 등 부문별 심사기준을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을 부여한다. 

네오의 첫 번째 선정작은 ‘Neo Surgical Kit’다. 

‘Neo Surgical Kit’는 임플란트 시술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술 키트로, 치과의사들의 시술 편의성을 높이는 데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다. 키트의 어떤 위치를 잡아도 불편함이 없고, 사용자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둥근 형태로 디자인됐다. 

또한 앉은 상태에서도 도구를 잘 볼 수 있도록 수술도구 판에 경사를 적용해 바쁜 수술 시에 정확하게 수술도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네오의 ‘치과 임플란트 보호용기’ 역시 동시 선정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여러 종류의 픽스처를 하나의 용기로 수용하면서 수술 시에는 신속하게 픽스처를 꺼낼 수 있도록 사용성과 항균성 등에서 단순 보호용기를 넘는 제품으로 디자인. 

특히 수술 중 빠르게 개봉하고,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삼각형의 뚜껑과 몸체로 디자인해 호평을 받았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제품들은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델들로, 개발단계에서부터 치과의사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민해 디자인한 결과물”이라며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음이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