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새로운 축제 장 ‘KDX 2018’ 열린다
상태바
치과계 새로운 축제 장 ‘KDX 2018’ 열린다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4.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회장 임훈택, 이하 치산협)가 주최하고, KDX 2018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국제치과기자재 전시회 및 학술대회(Korea International Dental Exhibition, 이하 KDX 2018)가 오는 6월 2일부터 3일까지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 역 4번 출구 양재동 AT센터 제1, 2전시장에서 열린다. ‘KDX 2018’은 발치, 레진, 엔도, 교정, 디지털, 보험 등 최근 개원의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으로 주제를 엄선해 강연을 구성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랑니 발치 - 마취에서 투약까지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사랑니 발치의 모든 것에 대해 설명한다. 강연은 △사랑니 발치, 어떻게 하면 더 잘할까요? △투약, 어떻게 하면 더 효과가 좋을까요? △국소마취, 최근에 새롭게 변한 것은 없나요? 등 세부주제로 구성되며, 초보 임상가들의 눈높이에서 사랑니 발치의 전 과정을 꼼꼼하게 살펴본다. 또 투약과 국소마취에 대한 최신지식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와동별 레진 수복 실패하는 100가지 방법(1)
Porcelain & Zirconia접착 실패하는 100가지 방법(2)


접착임상의 실패사례를 모아 ‘임상가들이 실패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김원장은 이번 강연에서 그간 경험해 왔던 다양한 접착임상 실패사례를 모아 원인을 논리적으로 짚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어려운 엔도 쉽게 만들기


근관치료는 눈에 보이지 않는 치아 내부에서 행해지는 치료로 상당히 어려운 치료에 속하기 때문에 근관치료의 성공률 또한 그다지 높지 않다. 하지만 근관형태에 대한 지식과 와동형성의 원칙을 지키며 시행하고, 상황에 따라 다른 접근방법을 몇 가지로 분류하면 성공률을 매우 높일 수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근관치료를 어떻게 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지 노하우를 공유한다.

Session 1. 슈퍼 GP만들기
학술대회 둘째날에는 ‘슈퍼 GP 만들기 PART 2’를 주제로 최희수(21세기치과)문상진(용인쥬니어치과)오상윤(아크로치과)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이 △슈퍼 GP에게 필요한 치과건강보험진료 △동영상으로 배우는 소아치과 △GBR의 성공을 위한 체크리스트 △레진치료 Level-up하기!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최 원장은 그간 치과건강보험에 대해 책으로 공부해 왔던 개원의들이 실제 임상에서 접할 수 있었던 내용으로 집중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최 원장은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문 원장은 레진과 크라운 수복의 경계에서 진단과 치료계획, 통증없이 효과적인 소아 국소마취 요령, 1-visit 유치 신경치료와 크라운 수복까지 소아치과치료의 모든 내용을 짚어준다.

특히 강의 중 과정을 동영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해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오상윤 원장은 성공적인 GBR의 결과를 얻기 위해 치과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조금 더 쉽고 빠른 GBR을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Session 2. 디지털, 아날로그를 뛰어넘다

두 번째 세션은 ‘디지털, 아날로그를 뛰어넘다’를 주제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임플란트 식립으로 변화하는 과도기에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먼저 박휘웅(서울에이스치과) 원장은 ‘시행착오를 통해 알게 된 디지털’을 주제로 자신의 임상 경험과 시행착오를 토대로 한 디지털 임플란트의 접근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재미있는 디지털 임플란트 임상’을 주제로 강연하는 강재석(예닮치과) 원장은 최근 임플란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임상 사례를 설명한다.

특히 디지털은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도 전치부 임플란트, 골폭이 좁은 부분, 상악동 거상술, 전악 임플란트 수술 등을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큼 자신의 디지털 임상 노하우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한종목(명학하나치과) 원장은 디지털 장비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는 개원의들을 위해 각종 구강 스캐너와 CAD 프로그램, 밀링기에 대해 소개한다.

한 원장은 국내에서 사용되는 제품 중 임상에서 사용해 본 4가지 구강 스캐너의 특징을 알아보고, 이를 이용해 디자인하는 CAD 프로그램을 살펴본다.

Session 3. 하루에 끝내는 교정 연수회

세 번째 세션에서는 ‘하루에 끝내는 교정 연수회’를 주제로 교정치료의 모든 것에 대해 설명한다.

백승진(예미안치과)정현성(서울퍼스트치과)고범연(고범연치과)최형주(서울바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혼합 치열기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교정적 문제들 △교정용 브라켓 정확히 붙이기 △전략적 Leveling 이란 무엇인가? △Finishing 빠르고 정확하게!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특히 이날 강연에서는 교정의 모든 것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어서 주제 그대로 하루에 끝내는 교정 연수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일에는 사전등록을 오픈해 등록자를 모집을 시작한 상태이며, 등록비는 사전등록의 경우 토, 일 각각 2만 원에 가능하며, 특히 사전등록자에 한해 토, 일 각각 5만 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어서 이틀을 모두 등록할 경우 4만 원의 등록비를 납부하면 10만 원의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인터뷰  수성아트라인치과 조상호 원장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

레진치료 Level-up하기!


“전치부 레진충전에 있어서 실용적 레벨 테크닉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레진치료 level-up하기!’를 주제로 강연하는 조상호 원장은 효과적으로 레진치료를 하는 테크닉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조 원장은 “지난 2월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 당시 ‘전치부 레진 충전의 실용적 테크닉’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적이 있다”면서 “이번 ‘KDX 2018’에서는 지난 샤인학술대회에서 미처 다 보여드리지 못한 영상들과 그동안 임상에서 개원의들이 필요로 할 것 같은 부분, 도움이 될 것 같은 부분을 전달하기 위해 고민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4급이나 컨택이 벌어져 있는 4급 등 전치부 레진 충전을 할 때 많은 임상가들이 실제 임상에서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데, 이 부분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레진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했다”면서 “이번 강연은 전치부 레진 충전의 원칙과 테크닉을 동영상 위주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 원장은 “특히 지난 샤인학술대회에 참석한 임상가들뿐만 아니라 평소 전치부 레진충전, 특히 4급에서의 충전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던 임상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를 가져가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