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KORI, Standard Edgewise Typodont 코스 마무리
상태바
KORI, Standard Edgewise Typodont 코스 마무리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4.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및 중국·독일 등 4개국 치의 연수참여

(사)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장순희, 이하 KORI)가 지난달 25~31일 종로구에 위치한 KORI 본회 세미나실에서 ‘KORI Standard Edgewise Typodont Cours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 KORI 코스는 매년 봄과 가을에 7일의 종일과정으로 마련되고 있다.

이번에 열린 제66차 코스에는 한국과 중국, 독일, 팔레스타인 등 4개국 치과의사 14명이 연수생으로 참석했다.

또한 KORI 측 10명의 인스트럭터 외에도 중국에서 1명의 인스트럭터가 추가로 투입돼 이번 코스에는 총 11명의 인스트럭터가 1:1 과정으로 전통 트위드 술식을 전수했다.

코스는 트위드 술식을 습득하기 위한 최적의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

실습에서는 Basic Wire Bending Exercise,  Soldering, 1st Order Exercise, Anterior 3rd Orders,  Upper and Lower 3rd Order Exercise,  2nd Order Bending, Prescription Arch Wire Fabrication 등을 비롯해 Class II Division 1 Bimaxillary Protrusion 4/4 발치 증례와 Class II 4/5 발치 증례의 Typodont 과정을 다뤘다.

장순희 회장은 “매년 서울에서 KORI 코스가 열리는 것은 KORI 설립자인 고 김일봉 박사의 세계를 향한 교육열과 사랑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에 서울에 온 3명의 독일 참가자들도 우크라이나에 있는 김일봉 박사의 제자로부터 추천을 받고 왔을 만큼, 입소문만으로 해외 참가자들이 꾸준히 코스를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