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컨설팅, 22·29일 각각 부산·서울서 상담 세미나
상태바
팀컨설팅, 22·29일 각각 부산·서울서 상담 세미나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3.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상담 맥 짚어 봅시다”



팀컨설팅(대표 김홍근)이 오는 22일과 29일 부산 디오임플란트 7층 B세미나실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제1세미나실에서 상담, 환자동의 및 응대, 내부마케팅의 핵심만 짚어 강연하는 ‘실전 상담 세미나 2018’을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20여 년간 200여개의 치과 상담실장 및 경영실장을 역임한 김홍근 대표가 직접 연자로 나서며, 상담의 기초부터 최고의 동의 기술, 응대 기술을 전수해 환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노하우를 자세히 전달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세미나에서 김 대표는 △우리치과에 알맞은 상담패턴 우선 파악이 중요한 이유 △환자가 가격 할인보다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경험 적은 상담실장도 자연스럽게 상담동의를 얻어낼 수 있을 것인가? △구체적으로 즉시 써먹을 수 있는 실전 상담기술을 알려주는 곳은 없는가? △환자가 곤란한 질문을 했을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어떻게 신뢰를 줄 것인가? △상담 잘하는 실장들이 쓰는 상담법칙 등에 대해 자세히 강연한다.

김홍근 대표는 “기존에 진행됐던 상담관련 세미나를 통해 상담기술에 대해서도 많이 알려졌다. 하지만 대부분 방법이 비슷한 것이 사실”이라며 “상담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치과만의 알맞은 상담패턴을 찾아 그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각 치과가 갖고있는 특징 및 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담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며 “다만, 수강생들의 치과를 방문하지 않은 상태에서 강연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양한 치과의 상황과 상담 패턴을 제시하고, 수강생들과 양방향 소통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팀컨설팅은 최근 내부마케팅이 치과의 경쟁력으로 떠오름에 따라 20년 경력의 치과 내부 마케터가 치과를 직접 방문해 치과 시스템을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매출 증대 컨설팅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출증대 컨설팅의 경우 3개월 프로젝트로 월 8회 방문해 △방문상담계약 △문제점 파악 분석 △직원 개별 코칭 및 솔루션 제공 △결과 리뷰, 재시행 △확실한 매출증대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통해 치과 맞춤형 매출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