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세미나, 2018 미니코스 개강
상태바
팀세미나, 2018 미니코스 개강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3.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상담 달인’ 되는 방법 공개




팀세미나가 오는 25일과 내달 1일 서울 강남 토즈 또는 코엑스와 부산 벡스코에서 미니코스 ‘환자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만들기’세미나를 각각 진행한다.

정기춘(팀메이트 치과) 원장의 직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환자 응대 및 상담에 대비하기 위한 내용으로 그간 환자 응대와 상담 과정에서 참고할만한 가이드라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수강생들의 니즈에 맞춰 구성했다.

정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환자 응대 및 상담과정에 대해 구분하고 △잘못된 응대와 상담 상황사례와 개선된 응대 상담 사례 비교 △쉽게 적용 가능한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 만들기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신환 △파이낸셜 △데스크 △진료실 등으로 나눠 각 상황에 맞는 환자 응대 프로토콜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신환 프로토콜에서는 신환 응대와 초기 상담 과정에서의 의사소통과 환자 대응에 대해 짚어주며, 원장의 추천 치료계획을 직원이 전달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 프로토콜에 대해 짚어본다.

또 파이낸셜 프로토콜에서는 치료비 상담 및 수납 과정에서의 의사소통과 환자 대응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원활한 수납처리를 위한 의사소통과 구체적인 멘트, 치료비 미납이나 수납과정에서 트러블을 최소화하는 방법 등에 대해 짚어줄 예정.

아울러 데스크 프로토콜에서는 예약 및 약속시간 전달 시 주의해야 할 응대 및 상담 방법, 예약시간을 잘못 알고 내원한 환자 대응법, 치료를 재촉하는 환자 대응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진료보조, 설명, 안내 등 진료와 관계된 모든 의사소통 및 환자 대응을 다루는 진료실 프로토콜에서는 타 치과치료에 불만을 갖고 내원한 환자 대응법, 환자 본인 외 보호자에게 설명할 때 주의해야 할 응대법 등을 설명한다.

이번 코스에 참석한 수강생들에게는 팀세미나에서 특별히 제작한 매뉴얼(2018 개정판)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