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쇼케이스] ㈜한진덴탈 DIATECH® 지르코니아 어져스트먼트 & 폴리싱 키트
상태바
[쇼케이스] ㈜한진덴탈 DIATECH® 지르코니아 어져스트먼트 & 폴리싱 키트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03.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어타임 줄여주는 키트 ‘등장’

지르코니아 소재가 치과 보철물에 다각도로 많이 적용되며 특히 Full Zirconia Crown은 전세계적으로 사용량이 크게 늘어났다. 지르코니아는 2500Mpa의 표면 경도를 가지고 있어 일반적인 기구로는 절삭과 연마 작업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지르코니아 보철물 적합도와 폴리싱 작업 시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고 연마 기구들이 많이 소모될 수밖에 없었다.

DIATECH®가 새로 출시한 지르코니아 어져스트먼트 & 폴리싱키트는 지르코니아 보철물 전용 키트로 지르코니아 보철물 적합과 연마를 위해 탄생했다.

이 제품은 보철물의 절삭 및 교합 조정 등을 위한 다이아몬드 버 ‘Z-REX’와 고 활택 연마를 할 수 있는 폴리싱 인스트루먼트 ‘SHAPE GUARD’ 두 가지로 구성됐다.

다이아몬드 버 ‘Z-REX’
지르코니아 보철물 삭제 시 기존 다이아몬드 버는 입자가 쉽게 떨어졌다. 이러한 현상을 줄이기 위해 ‘Z-REX’에는 특허받은 ERA 본딩 처리가 적용됐다. ERA 본딩 처리는 그림1과 같이 다이아몬드 상부까지 본딩 처리가 돼 박리 현상을 줄여 절삭력을 높이고 다이아몬드 입자가 오래 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폴리싱 인스트루먼트 ‘SHAPE GUARD’
교합조정 후 폴리싱하지 않으면 대합치의 마모가 빠르게 진행돼 폴리싱 작업은 중요하게 여겨지지만 기존의 기구로는 작업하기 어려웠다. ‘SHAPE GUARD’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DIATECH®가 개발한 제품으로 교합면이나 순측 등에 사용되는 휠 타입과 그루브에 사용되는 포인트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휠 타입은 브러쉬 모양으로 1차(녹색)와 2차(분홍색)를 단계적으로 사용해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교합면과 다른 부위를 손쉽게 구강 내외에서 폴리싱이 가능하며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고활택 표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