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마이크로엔엑스 ELECⅡ Mini
상태바
[시그니처] ㈜마이크로엔엑스 ELECⅡ Mini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3.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워·정밀도·경제성 ‘3박자’

㈜마이크로엔엑스가 2018년에도 전기모터 핸드피스 ‘ELEC Ⅱ Mini’를 앞세워 국내외 시장을 호령한다.

세계 최초 Direct Cooling Type 마이크로 모터 특허등록과 PCT 출원을 마친 ‘ELECⅡ Mini’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2017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돼 또 한 차례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ELECⅡ Mini’로 이어진 ELEC 시리즈는 마이크로전기모터 전문 R&D기업인 마이크로엔엑스가 심혈을 기울여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세계일류상품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경쟁력에도 한층 탄력이 더해진  ‘ELEC Ⅱ Mini’에 국내외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국내시장 비용절감 효과↑

유럽의 80% 이상의 치과에서 사용하는 전기모터 핸드피스의 진가를 국내에 선보이겠다는 일념만으로 완성도 높은 국산 전기모터 핸드피스를 세상에 내놨다. 

‘ELEC’은 수입제품의 비싼 가격으로 쉽게 도입하지 못하던 임상가들에게 정확하고 안정적인 토크, 정밀한 프렙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기술력을 입증하며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ELECⅡ Mini’는 작지만 강력한 전기모터를 실현해 강력한 파워, 정밀한 프렙, 비용절감 효과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평가가 잇따른다. 

최근 임상에서의 사용량이 높아지는 지르코니아와 메탈 크라운 등 내구성 있는 보철물에서도 안정적인 토크로, 쉽고 빠르게 프렙이 가능하고, 마진을 정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최소 100RPM(20:1 감속앵글장착 시)에서 최대 20만 RPM(1:5 증속앵글장착 시)까지 진료 목적에 따라 회전 속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고, 밝기 역시 기존의 2만5000Lux에서 3만5000Lux로 향상돼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콤팩트한 크기의 장점을 살려 초창기 출시 제품보다 무게를 줄이고, 술자의 손목에 부담을 줄
이는 무게중심으로 편안함을 더했다. 

더욱 스마트해진 메모리 기능 역시 ‘ELECⅡ Mini’에서 눈여겨 볼 장점이다. 

사용빈도 높은 값 ‘메모리’ 기능

술자가 자주하는 진료에 따라 사용빈도가 높은 rpm, 기어비 등을 저장해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엔엑스 관계자는 “저소음 무진동으로 환자와 술자 모두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1/3이상 짧아지는 체어타임을 직접 확인하길 원하는 치과의사를 위해 ‘ELECⅡ Mini’의 데모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2년 무상 카트리지 보장 프로모션을 통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