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덴탈큐브 Macro-Lock Post Illusion X-RO
상태바
[시그니처] 덴탈큐브 Macro-Lock Post Illusion X-RO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3.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ber Post에도 ‘명품’이 있다

‘X-RO Fiber’는 반세기 동안 포스트 개발의 한 길에 매진해온 프랑스기업 ‘RTD’(Recherches Techniques Dentaires)가 개발한 제품으로, 품질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RTD는 1968년 창립해 올해로 꼭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기업. Fiber Post를 처음 특허출원하고, 상용화하는 데 성공한 세계적인 선두기업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연구개발을 중심 가치로 인적자원과 시설에 상당한 자본을 재투자하며, Fiber Post 개발에 뚝심을 보여주는 RTD의 경영은 제품에 대한 신뢰와 가치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RTD 측은 “100여 건 이상의 Fiber Post 논문자료가 뒷받침하는 탄탄한 근거와 R&D중심의 운영이 RTD가 전세계 임상가들의 신뢰를 키워올 수 있던 비결”이라고 말한다. 

이 같은 저력의 RTD가 내놓은 ‘X-RO Fiber’는 Fiber Post의 기본요건인 ‘강도’와 ‘유지력’을 우수하게 갖췄다. 

‘X-RO Fiber’는 특허 받은 Coupling Agent를 이용해 Fiber와 Epoxy Matrix의 본딩 강도를 높였으며 Apical 부위에 톱니 모양의 Retention Grooves와 Anti-Rotation 기능으로 시멘트와 코어
재료의 유지력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Post 전체의 표면처리도 ‘X-RO Fiber’의 차별화된 점이다. 

대개 Post를 선택하면서 실란처리를 살펴보지만 ‘X-RO Fiber’는 실란처리를 하지 않았다. RTD에 따르면 최근 발표되는 논문의 상당수에서 실란처리가 유지력에 큰 영향력이 없다는 사실이 보고되고 있어, 실란처리보다는 홈을 파 유지력에 더욱 신경을 쓴 결과다.

특히 색깔이 변하는 RTD의 Illusion 특허기술이 임상가의 편의를 더한다. 

포스트 전체가 컬러로 돼있어 사이즈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 ‘X-RO Fiber’는 근관에 넣으면 원래의 사이즈 색상이 사라지고 치아와 유사한 색으로 변한다. 재치료하거나 Cold Air로 불어주면 다시 원래의 색깔로 돌아와 Post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최근 RTD는 ‘X-RO Fiber’에 이은 ‘MACRO-LOCK Oval™’을 출시해 또 한 번 호평을 얻었다.

RTD가 야심차게 선보인 ‘MACRO-LOCK Oval™’은 타원형의 근관 모형에 착안해 Apical End에서 Round와 Tapered 형태를 적용하고, Coronal 부분을 타원형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 타원형의 모양을 띄고 있는 근관에 Round형의 포스트를 넣을 경우, 부득이하게 건강한 덴틴을 많이 삭제해야 하지만 타원형의 ‘MACRO-LOCK Oval™’ 포스트를 사용할 경우 형태가 거의 유사해 치아 삭제가 적고, 코어재료의 사용량 역시 줄일 수 있다. 

덴탈큐브 관계자는 “근관모형에 최적화한 ‘MACRO-LOCK Oval™’은 가장 적정한 피팅으로 우수한 유지력과 강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덴탈큐브는 ‘Macro-Lock Post Illusion X-RO Fiber’와 ‘MACRO-LOCK Oval™’를 개발한 RTD의 창립 50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