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덴탈, 2018 감염관리 세미나
상태바
신원덴탈, 2018 감염관리 세미나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3.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에 필수적인 감염관리법



신원덴탈㈜가 오는 18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8 내 치과 감염관리 인테리어, 어떻게 셋팅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정된 예산과 여건 하에서 최선의 감염관리 솔루션을 고민하는 개원의 △감염관리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싶은 예비개원의 △현재 진료실의 감염관리를 실용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치과스탭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감염관리의 최전선에서 직접 뛰는 많은 개원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세미나는 라성호(동부이촌동 서울미소치과) 원장이 나서며, 감염관리의 기본 원리가 실제 치과에서 구체적인 프로토콜로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라 원장은 △감염관리의 시작: 내 치과 인테리어 어떻게 할까 △쾌적한 치과를 위한 Air Conditioning의 기본 △한번 셋팅하면 신경 쓸 필요 없는 수관 관리 △석션과 컴프레셔 △최적의 감염관리실 설계 노하우와 시행착오들 △버·파일의 관리·손세척·초음파 세척 △유니트체어 및 표면 관리 △오토클레이브의 올바른 선택 △핸드피스 관리 △스케일러와 팁 관리·자기보호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16년 성공적으로 개최된 감염관리 세미나에 이어 열리는 감염관리 세미나로 이번에는 치과 인테리어 파트가 추가됐다.

이번 세미나는 정해놓은 결론에 맞게 진도를 나가는 방식이 아니라 수강생과 대화를 나누며 고민하고 서로 교감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수강생들의 이해를 높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