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트윈스마일, 25일 MRC 세미나
상태바
트윈스마일, 25일 MRC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3.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근기능장치 기준 세운다

트윈스마일코리아가 구강 근기능장치 MRC 세미나를 오는 25일 서울성모병원 106호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홍기상(홍기상차일드앤틴치과) 원장과 Anne Liu(Chupei Dental Center) 선생이 연자로 나서 구강근기능 교정에 대한 이론 설명 및 구강근기능장치 ‘Myobrace’에 대한 소개, 치과의 역할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구강 주위의 근육인 혀와 입술, 뺨은 치열의 형태와 구강의 정상기능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혀는 입 안에서 입술과 뺨은 밖에서 각각 치열을 유지한다. 균형이 무너질 경우 저작, 연하, 발음, 호흡 등의 구강의 주요 기능이 문제가 되며, 이후에는 부정교합의 발생이나 교정치료 후 재발 등의 질환이 발생될 수 있다.

구강근기능장치는 치열을 둘러싼 근기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안된 구강 내 훈련 장치로, 소아환자가 장치를 꾸준히 사용하면 엄지를 빨거나, 입으로만 숨 쉬는 잘못된 호흡법, 침 또는 음식을 삼킬 때 혀를 치아 사이로 내미는 등의 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다.

세미나에서 홍기상 원장은 근기능 교정과 구강 근기능장치 ‘Myobrace’에 소개하고, 이어 대만에서 지난 2016년부터 260명 이상의 MRC ‘Myobrace’ 케이스를 가지고 MRC 연자로 활동 중인 Anne Liu 선생이 ‘구강 근기능을 강화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해 짚어주고, 구강 근기능이 아이의 건강과 어떤 관련이 있는 지에 대해, 성공적인 MRC 결과를 위한 치과의 역할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100명에 한하며, 사전등록비는 3만 원, 현장등록비는 5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