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 내달 18일 세미나
상태바
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 내달 18일 세미나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2.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TB/NOB 이용한 근기능 치료 노하우 공개

 

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가 내달 18일 종각역에 소재한 HDX 세미나실에서 ‘제8회 NTB/NOB를 이용한 아이폰같은 혁명적 근기능 치료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수창(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 원장과 김명윤(김명윤치과) 원장, 홍성철(홍성철치과) 원장, 김주리(리본치과) 원장, 한슬기(수성라임치과) 원장, 이자경(부천서울삼성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설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이날 대표연자로 나서는 정수창 원장은 턱관절치료, 치아교정, 임플란트, 전악재건 등 어려운 치과치료를 할 때 필요한 근기능 치료에 대해 설명할 예정. 

정 원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근기능 치료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NTB/NOB를 이용한 근기능 치료는 왜 다른가? △일반 MFT 세미나와 다른 이유 △뇌를 알면 답이 보인다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김명윤·홍성철·김주리·한슬기 원장이 NTB/NOB를 이용한 근기능 치료 임상사례 발표를 진행해 실제 임상 적용시 도출할 수 있는 결과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임플란트, 미니스크루교정, 일반교정, DNA장치, ALF교정 등 모든 치과치료를 할 때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MFT(구강근기능요법)와 NTB(턱관절 밸런스장치), NOB(교합 밸런스장치)를 이용하고, 최상의 치료 결과를 얻기 위한 치료 술식에 대해 참가자들에게 심도있게 짚어준다.

아울러 ‘만성 두통이 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이를 꽉 무는 느낌이 있다’고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의 증상이 치과치료와는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던 임상가들에게 근육을 중심으로 한 Form & Function(형태와 기능)치료에 대해 강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