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김욱 원장,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성료
상태바
김욱 원장,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성료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치료 ‘쪽집게’ 강연 턱관절장애·이갈이·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지난 4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김욱(의정부 TMD치과) 원장 직강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130명이 등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김 원장은 △턱관절장애의 진단 △턱관절장애의 치료 △턱관절장애, 이갈이 치료를 위한 교합안정장치요법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등을 주제로 한 강연과 즉석에서 보톡스 주사요법 시연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김 원장은 23년차 구강내과 전공 개원의로서 자신의 임상 노하우를 공개한 것은 물론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임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에 대해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수강생들에게 증정한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턱관절장애, 두통,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설문지 △별도서식의 턱관절 CBCT 판독 소견서 △교합안정장치, 보톡스 주사요법 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등 다양한 자료가 수록됐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수강생은 “이번 세미나가 심평원에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해 줘 자극요법 실시 인증기관 취득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세미나에대한 전국 개원의들의 니즈를 반영해 올해부터는 ‘전국투어! 지방 원장님들을 위한 찾아가는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하며 첫 번째로 내달 25일 광주에서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