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8, 다음달 25일 코엑스
상태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8, 다음달 25일 코엑스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2.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서저리 및 강의 통해 전악 임플란트 식립 생생 전달

 

대한민국 최정상급의 연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악 수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신흥과 ㈜치과계가 후원하고, A.T.C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8’이 ‘임플란트를 이용한 전악수복의 모든 것’을 대주제로 오는 3월 25일 서울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2016년 ‘A.T.C 임플란트연구회-신흥양지연수원 상주학술단체 조인식’ 이래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A.T.C 임플란트 애뉴얼 미팅은 임플란트의 개념부터 치료계획, 강의와 토론, 라이브서저리까지 알찬 커리큘럼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매년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해온 A.T.C임플란트연구회 디렉터 오상윤(아크로치과) 원장을 필두로 올해는 오승환(오승환힐링치과)박휘웅(서울에이스치과)김성언(세종치과)현동근(서울연합치과) 원장이 강연자와 토론자로 참여해 강연장의 열기를 북돋울 예정이다.

올해 심포지엄은 대주제 아래 총 세 파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전 파트1 강의는 오상윤 원장의 오프닝 세레머니를 시작으로, 박휘웅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를 이용한 전악수복의 치료계획과 실행과정을 강의한다.

이어 김성언 원장이 전악임플란트를 의도한 Path로 식립하는 방법을 제시한 후, 오승환 원장이 ‘Full Mouth Rehabilitation’ 술식을 아날로그에서부터 디지털 방법까지 짚어봤다.

마지막에는 오상윤 원장이 심하게 퇴출된 상악 무치악에서 전악골 증강술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파트 2에서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의 꽃이라고 불리는 오상윤 원장과 김성언 원장의 라이브서저리가 기대를 모은다.

라이브서저리는 오승환 원장과 박휘웅 원장이 Moderator로 나서며 ‘Full Mouth Bone Augmentation & Implant placement’를 주제로 무치악 환자에게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마지막 파트3는 현동근 원장이 ‘Clinical Application of the Full Mouth Reconstruction’ 강의로 문을 열고, 오상윤 원장과 오승환박휘웅김성언 원장이 토론자로 나서 오전강의에 대한 토론을 펼친다.

토론주제는 △전악재건술에 필요한 임플란트 개수 △Fixed Hybrid와 Fixed Bridge의 선택기준과 장단점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장단점과 통찰력 △임플란트 임상에서 마주치는 실패 증례 등으로 이뤄진다.

이어 오상윤 원장이 Post Operative Presentation으로 심포지엄을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