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한국치과교정연구회, 제 42차 초청강연회서 박재현·김기범 교수 강연
상태바
한국치과교정연구회, 제 42차 초청강연회서 박재현·김기범 교수 강연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2.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위상 드높인 명연자 강연 한 자리에



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최종석, 이하 KORI)와 경북대치전원 치과교정학교실(주임교수 박효상), 경희치대 치과교정학교실(주임교수 김성훈)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해외 연자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28일과 다음달 1일 양일간 서울 The K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회에는 국내 치과대학 출신으로 현재 미국 치과대학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재현(애리조나치대 교정과) 교수와 김기범(세인트루이스대학교 교정과) 교수가 특별 초청돼 강연한다.

오는 28일에는 박재현 교수가 내달 1일에는 김기범 교수가 강연을 진행한다.

박 교수는 현재 애리조나 치과대학 교정과 주임교수 및 교정과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미국치과교정학회 8개 지부 중에 가장 큰 지부인 서부태평양지부(Pacific Coast Society of Orthodontists)의 회원이자, 차기 회장 당선자이다.

2024년에 미국치과교정전문의협회(American Board of Orthodontics) 회장으로 취임될 예정인 박 교수는 이번 강연회에서 ‘CBCT를 이용한 매복치와 유착치의 치료’, ‘TAD와 Novel Appliance를 이용할 때의 임상, 생역학적 고려사항’, ‘TAD를 이용한 구치부 uprighting과 protraction 시의 key factor’, 그리고 ‘Challenging Case에서 TAD를 이용할 때의 고려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박 교수는 『Computed Tomography: New Research』(2013)의 저자이며, 『Molar Protraction: Orthodontic Substitution of Missing Posterior Teeth』(2013)의 공저자이기도 해 이번 강연을 통해 연자의 연구와 임상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또한 김기범 교수는 『Temporary Skeletal Anchorage Devices:  A Guide to Design and Evidence-Based Solution』(2014)을 저술하고, 국내 임상가, 연구자들과도 꾸준한 교류를 해 오고 있는 인물로, 이번 강연에서는 ‘수면장애에 대한 치과교정적인 접근전략’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김 교수는 ‘교정치과의사를 위한 수면장애에 대한 소개’와 ‘교정과에서 할 수 있는 수면장애의 평가’, ‘수면무호흡증의 치료에 대한 개요’, ‘수면무호흡증의 구강내장치 치료’, ‘수면무호흡증의 수술적 치료’, 그리고 ‘수면무호흡증과 교정치료와의 관계’에 대해 각각 1시간씩 강의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사전등록 기간에 한해 KORI 회원과 경북치대·치전원, 경희치대 동문에게는 등록비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