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선문대 치위생학과, 15주 SSUB 프로그램
상태바
선문대 치위생학과, 15주 SSUB 프로그램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1.1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부응 인력 양성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동아리 포르고(지도교수 심연수)가 꿈을 이루는 수치과(원장 유석민)와 함께 SSUB(Sunmoon-Su dental clinic Union Bridge)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포르고 동아리는 지난해 12월 4일 SSUB 프로그램 협약식을 꿈을 이루는 수치과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 따라 선문대 치위생학과 포르고 동아리 학생 34명은 꿈을 이루는 수치과에서 올해 1학기부터 SSUB 프로그램을 비 교과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SSUB 프로그램은 덴탈 3D특성화를 위한 교육 및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적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올해 3월 2일부터 6월 15일까지 15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구강스캐너 활용, 세렉, 치과임상의 3D 프린팅,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등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심연수 교수는 “SSUB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치과임상에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전공역량을 양성하기 위해 필요한 산학공동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유석민 원장(꿈을 이루는 수치과)은 “처음 시도하는 산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치과디지털 환경을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15주 수업 동안 학생 전공역량에 대한 산학 공동 평가 수행이 이뤄지며, 프로그램 이수하는 학생들에게는 이수증이 발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