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덴티스, 상반기 디지털 세미나 일정 확정
상태바
덴티스, 상반기 디지털 세미나 일정 확정
  • 정동훈기자
  • 승인 2018.01.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술년 새해 ‘디지털로 임상 업그레이드’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 이하 덴티스)가 올해 상반기 디지털 시대에 맞춘 다채로운 디지털 세미나를 진행한다.

덴티스는 국내 최초 덴탈 전용 3D 프린터로 선보인 ‘ZENITH(제니스)’의 성공에 이어 디지털 가이드 솔루션 ‘SIMPLE GUIDE Plus(심플 가이드 플러스)’를 시장에 연착륙시키며,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또한 덴티스는 다양한 디지털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 이하 GDIA) KOREA를 발족한 이후 글로벌 연자들과의 치의학, 임플란트학의 정보 교류를 비롯해 치의학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빈’과의 협업으로 더욱 활발한 국내 학술 세미나를 기획,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올해 디지털 트렌드에 적합한 디지털 세미나들을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임상 교육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달에는 치과기공사를 대상으로 3D 프린터 ‘ZENITH’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달 20일 대구 덴티스 세미나실를 시작으로 내달 3일 서울, 3월 24일 대전, 4월 7일 광주 등 전국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3D 프린터를 활용하는 교육이 진행된다.

지난해 이미 한 차례 진행돼 프로그램의 유용성을 검증 받은 이 세미나에서는 급변하는 디지털 기공 시대에 걸맞은 3D 프린터의 활용 방안을 알아보고, 빠르고 정확한 기공의 기본기를 익힐 수 있다.

연자로는 이기봉(센트릭치과기공소) 소장과 김문선(진흥치과기공소) 소장이 나선다.

연자들은 3D프린터의 시장 현황부터 기공소에서 디지털 가이드를 활용하는 법, 모델 출력 팁 등의 3D프린터와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김 소장은 ‘ZENITH’를 이용한 PFM&보철 제작에 관한 EXDCAD S/W 사용법과 디지털 디자인과 출력에 관한 워크플로우를 짚어주며, 이 소장은 ‘ZENITH’를 이용한 템포러리 제작에 관련해 3Shape S/W 활용법과 디지털 디자인의 유용한 팁, 출력 및 후처리 등을 짚어준다.

‘SIMPLE GUIDE Plus(심플 가이드 플러스)’ 핸즈온 세미나는 오는 20일 대구 덴티스 세미나실에서 처음 진행되며, 내달 24일 서울, 3월 17일 부산, 3월 24일 대전, 4월 7일 광주 등 전국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SIMPLE GUIDE Plus’ 개발자인 서상진(창원 예인치과) 원장과 이수영(서울라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SIMPLE GUIDE Plus’ 솔루션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매뉴얼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덴티크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가이드 디자인 실습을 비롯해 CT와 스캔 데이터 정합 및 플래닝까지 직접 핸즈온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임상에 적용해 키트를 이용한 가상 모의 수술까지 디지털 가이드의 모든 과정을 핸즈온으로 마스터한다.

특히 덴티스는 ‘ZENITH’ 세미나와 ‘SIMPLE GUIDE Plus’ 핸즈온 세미나가 치과 내 3D 프린터 활용과 밀접한 만큼 오는 20일 대구, 3월 24일 대전, 4월 7일 광주에서 동시에 진행해 더욱 심층적이고 유용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3월에는 ‘DICAO(덴티스 투명교정 연구소)’ 주관으로 투명교정 임상 & 기공 아카데미 2018 봄 학기를 진행한다.

3월 24일~25일 양일간 진행하는 투명교정 아카데미는 매뉴얼 기공과 디지털 기공 모두에 필요한 투명교정의 원리와 실전을 한 자리에서 배울 수 있는 세미나로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과기공사까지 폭넓은 직역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디지털 투명교정 프로세스 진단부터 디자인, 셋업, 임상, 기공 등 일련의 과정을 함께 공유하고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기획됐다.

한편 덴티스는 올해 디지털 세미나 외에도 GBR 포럼 및 GIDA 심포지엄까지 다채로운 형태의 학술 행사를 마련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