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2월 턱관절 세미나 및 연수회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2월 턱관절 세미나 및 연수회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8.01.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장애 진단 및 치료 노하우 대공개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내달 4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1층 제1세미나실에서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연자로 나서는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치과계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턱관절장애의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진료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 이날 세미나에서는 턱관절, 보철, 교정, 수술 등 포괄적 치료법과 문재인케어 보험급여 1순위로 떠오른 교합안정장치요법(자보수가 70만 원)에 대해 짚어줄 예정.

이 외에도 이갈이 및 수면무호흡증 치료를 위한 구강 내 장치요법과 보톡스 주사요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날 세미나 수강생들에게는 표준화된 측두하악분석검사지와 별도서식 TMJ CBCT 판독소견서를 제공하고,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 이수증을 발급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내달 24~25일 광명데이콤 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2018년 제1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투데이 어드밴스 실습 코스를 진행한다.

특히 이날 투데이 어드밴스 실습 코스는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과 김현철(연세베스트덴치과) 원장을 특별초청해 각각 △TMD와 교정치료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