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샤인학술대회, 다음달 3~4일 코엑스서
상태바
샤인학술대회, 다음달 3~4일 코엑스서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1.0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과 경험의 나눔 향연 ‘더 풍성해졌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가 더욱 풍성해진 주제와 탄탄한 연자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오는 2월 3~4일 코엑스 3층, 4층 컨퍼런스룸과 E홀에서 열릴 예정.

샤인학술대회는 매년 새해를 여는 학술교류의 장으로 지난 11년간 개원의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아왔다.

올해 프로그램을 준비한 샤인학술위원회(위원장 성무경)는 “개원의라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다루면서도 예년보다 더욱 풍부한 내용을 준비했다”면서 “연자들의 풍부한 임상지식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토요일, 엔도 핸즈온 및 교정세션

토, 일 양일간 열리는 학술대회는 치과의사를 위한 토요일, 일요일 각각 Session 1, 2, 3과 진료스탭을 위한 일요일 Session 4로 구성된다.

예년과 같이 엔도, 교정, 보철 등을 포함하면서도 개원의들이 궁금해하는 약물, 방사선, 소아치과, Qray 등을 추가했다.

먼저 토요일 오전에는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이 현미경을 이용한 핸즈온 세미나 ‘엔도, 오늘 끝냅시다’를 진행한다.

토요일 오전 강의의 핵심인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30명에게 15만 원 상당의 실습 핸드파일과 Ni-Ti File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승준 원장은 근관 입구를 찾는 내용을 시작으로 더욱 안전하고 빠른 Ni-Ti File 사용방법을 다루며, 근관치료과정을 핵심정리할 계획이다.

토요일 오전 Session 3에서는 임상교정에서 필수불가결한 Miniscrew와 Molar에 대해 다룬다.

연자로 나서는 정현성(서울퍼스트치과) 원장과 김수정(경희치대 교정학교실) 교수는 미니스크루의 적응증과 선택기준, 식립과 사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해, 초심자에게는 미니스크루의 성공적인 사용에 좋은 길잡이가, 숙련자에게는 자신의 임상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김수정 교수는 교정의 최종결과 및 예후에 따른 Molar Uprighting과 Intrusion의 시작 여부 결정법, 부작용을 줄이는 치료를 위한 길잡이 등을 제시한다.

이밖에도 김도영(김&전치과) 원장이 ‘선배가 추천하는 치과 약물 삼총사’를 통해 임상에서 알아야 할 약물관련 지식을 엄선하며, 황종민(올소치과) 원장은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사랑니 발치를 하는 방법과 합병증 발생 시 대처 노하우를 공유한다.

토요일 오후에는 ‘교정치료, 관리가 경쟁력이다’를 주제로 이정화(웃는내일치과) 원장과 장성원(서울이잘난치과) 원장이 통합 토론강의를 펼쳐 기대를 모은다.

또한 토요일 엔도 세미나 후에는 윤홍철(베스트덴치과) 원장이 ‘To See is to Believe’를 주제로 Qraypen을 활용해 눈으로 직접 충치나 치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신뢰감을 높이는 진단법을 제시한다.

아울러 문상진(용인쥬니어치과) 원장은 개원의들이 궁금해하는 소아 우식의 진단 및 치료방법, 소아 국소마취 등 소아진료 임상 팁과 관련한 주제를 다룬다.

 

수복대가 통합강의 및 토론 '이목집중'

일요일 오후에는 샤인학술대회의 핵심 프로그램 ‘통합강의 & 통합토론’이 펼쳐진다. 이번 ‘통합강의 & 통합토론’은 수복의 대가들이 함께 나서 책에서 나오지 않는 내용들, 누구에게 물어보기 애매한 내용들을 속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이 순서에서는 박정원(연세치대 보존과학교실) 교수와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이 ‘Class 2 수복: 우리가 궁금했던 것들’을 주제로 직접수복과 본딩, 간접수복과 재료의 선택을 강연한다.

통합토론에서는 레진/인레이, 수복재료에 따른 베이스 선택법, 과민증 대처법 등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일요일에는 지난해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이 ‘전치부 레진충전의 실용적 테크닉’을 주제로 오전 강의를 연다.

이어 노관태(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와 허중보(부산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가 ‘보험의치 시대의 유지관리: 동영상으로 배우는 덴처 리라이닝’을 주제로 통합강의를 펼친다.

또한 일요일 오전 Session 2에서는 크랙을 확진할 수 있는 여러 진단법부터 근관치료의 선택 여부, 크랙치아에 접근할 때 주의사항 등을 다룬다.

오후시간에는 토요일 Session 2와 동일하게 윤홍철(베스트덴치과) 원장이 ‘Qray로 보는 새로운 세상’을, 조상훈(조은턱치과) 원장이 ‘선배가 추천하는 치과약물 삼총사’를 강연한다.

방사선과 관련해서는 오랜 경험의 영상치의학 전문가 박혁(연세혁치과) 원장이 파노라마에서 눈여겨 봐야 할 여러 소견과 CT활용법, CT 선택기준을 알아본다.

 

전치부 보철수복 통합강의도

아울러 일요일에는 전치부 보철 수복 통합강의가 눈길을 끈다.

보철 통합강의에는 김성훈(서울대치전원 보철학교실) 교수와 이승규(4월31일치과) 원장이 각각 지르코니아와 글래스 세라믹을 선호하는 이유를 전한다. 심미수복 분야에서 저명한 두 연자가 선호하는 각 재료의 차이점을 비교해 들을 수 있는 기회가 기대를 모은다.

이어 문상진(용인쥬니어치과) 원장이 토요일 강연과 같은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소아진료 임상 Tip’을, 이병진(콩세알튼튼예방치과) 원장이 구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강연을 이어간다.

이외에도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 전시 ‘DV World’가 열려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