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3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 성료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3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 성료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12.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합안정장치 장착 및 보톡스 주사실습 ‘호응’



턱관절장애의 진단부터 턱관절 덴탈 콘빔 CT의 판독 및 청구에 대한 세미나가 개최돼 화제를 모았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는 지난 17일 서울역 인근에 소재한 광명데이콤 신축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제3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턱관절장애의 진단 △교합안정장치요법에 대한 실습 △초음파, 전기, 적외선, 저출력 레이저 등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실습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두통, 이갈이 등 치료목적 및 안면주름 개선 등 미용목적의 보톡스 주사요법 △일시적 안면신경 마비의 합병증을 최소화하면서 턱관절을 진단 및 치료적으로 완전히 전달마취할 수 있는 이개측두신경블록에 대한 해부, 약리, 임상 술식, 합병증, 대처 방안 △턱관절 덴탈 콘빔 CT의 판독 및 청구 등 총 6교시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어드밴스 실습코스의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시연 및 실습이 진행됐다.

먼저 전문 기공소에서 사전 제작한 수강생 본인의 상악 교합안정장치를 2인1조로 짝지어 장착 및 조정하는 실습이 진행됐다.

이어 3교시에는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의 경우 수강생이 실제 사용되는 장비의 효과를 체험하고, 물리치료 인증기관이 아니더라도 모든 치과가 실시 후 보험청구를 할 수 있는 분사신장법, 고착해소술, 탈구의 비관혈적 정복술 등을 2인 1조로 실습했다.

보톡스 주사 실습에 대해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수강생들은 2인 1조로 보톡스 주사 용액을 직접 제조하고 교대로 양측 교근, 측두근에 대해 주사했으며, 주름개선을 위한 전체안면에 대한 미용 보톡스 주사와 근막통증, 두통치료 및 예방을 위해 목, 어깨부위의 승모근에 주사를 시연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한편 턱관절교육연구회는 내년 2월 4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 제1세미나실에서 2018년 턱관절장애, 보톡스,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 정복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를 기존의 내용과는 완전히 다른 내용과 형식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