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6 (목)
치위협, 치위생계 인재 양성사업 추진
상태바
치위협, 치위생계 인재 양성사업 추진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2.1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정기이사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달 24일 11월 정기이사회를 치과위생사회관 2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위생계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리더십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치위협은 이사회에서 우선 리더십 강사를 양성하는데 초점을 맞춰 강연 일정과 연자 선정을 위한 검토를 사전에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이사회는 현재 치과위생사 휴직자를 대상으로 재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이 오프라인 교육만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사이버 교육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으며, 군(軍) 치과위생사들의 처우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는 간담회를 추진하기 위해 군진치과위생사협의회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로 했다.

이사회는 협회 현행 제 규정 가운데 현실과 맞지 않거나 정비가 필요한 규정에 대해서는 법제위원회가 마련한 ‘제 규정 일제 정비 계획’을 검토한 후 직접 의견을 전달해 수정요청 등을 할 수 있도록 차기이사회에서 재차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협회 로고 개편에 따른 후속 조치로 각 시도회 및 산하단체의 단체기를 제작하기로 하고 협회 정관 및 시도회 회칙, 타 단체의 진행상황 등의 내용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이사회는 성인 대상 구강보건교육 영상매체와 구강보건교육 포스터를 제작하고 ‘스케일링 건강보험수가 현실화’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등 위원회별 사업 경과추진 경과보고를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