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샤인학술대회, 내년 2월 3~4일 코엑스서 막
상태바
샤인학술대회, 내년 2월 3~4일 코엑스서 막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2.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사전등록 오픈 … 더욱 알찬 콘텐츠 예고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의 사전등록이 18일부터 시작된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더욱 풍부해진 강연과 혜택으로 내년 2월 3~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4층, E홀에서 열린다.

샤인학술대회는 올해도 탄탄한 학술위원들이 대거 포진해 벌써부터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을 위원장으로, 김석훈(김석훈치과)·손윤희(손윤희치과)·최정원(서울본치과)·김동환(서울복음치과)·홍재현(의정부 연세이예쁜치과)·장근영(서울하이안치과 광진점)·강승복(관악이안치과)·김하영(서울바른이치과교정과치과의원)·김하영(우리들치과)·김종근(그레이스치과) 원장 등 총 11명의 학술위원이 지난 5개월 간 강연 커리큘럼 연구에 심혈을 기울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학술대회는 토요일 오전·오후에 치과의사를 위한 강의가 진행되며, 일요일에는 치과의사와 진료스탭도 참가하는 세션이 진행된다.

학술위원회는 예년과 같이 올해 엔도, 교정, 보철 등 많은 임상가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들을 다루면서도, 소아치과, 약물, 방사선 등 새로운 주제의 강연을 추가해 더욱 다채로운 학술의 장을 꾸미겠다는 각오.

먼저 토요일에는 교정치료, 스크루 식립 등 교정관련 강의와 통합토론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사랑니 발치, 약물 처방, 소아치과, Qraypen을 활용한 구강건강 진단법 등의 강연이 준비됐다.

특히 토요일에는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이 별도의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엔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도 강의 등록자에게는 샤인학술대회 토요일 전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수강자 전원에게 실습 핸드파일과 Ni-Ti File을 증정한다.

일요일에는 덴처 리라이닝과 직·간접 수복을 주제로 강의 및 통합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조상호 원장이 전치부 레진 충전과 관련된 테크닉을 전수한다.

아울러 치아크랙과 관련한 엔도 강의, 약물, 예방치료 비즈니스 모델, 파노라마와 관련한 방사선 강의가 더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료스탭 세션에서는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자신 있게 답하기’와 같은 Q&A시간, 레진 관련 강연뿐만 아니라 여행을 테마로 한 강의 등 다채로운 주제가 펼쳐진다.

한편 강연장 밖에는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려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샤인학술대회 전시장에 한한 이벤트와 특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