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56 (목)
신흥, 1월 플립연수회 '치주비타민 시즌 2'
상태바
신흥, 1월 플립연수회 '치주비타민 시즌 2'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2.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조직 처치술 핵심 노하우 엄선


연조직 처치의 핵심을 정확하게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신흥이 ‘국내 최초 플립연수회 치주비타민 시즌2 연조직 처치 편’ 세미나를 내년 1월 20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지난 시즌 1에 이어 ‘치주비타민 시즌2’로 돌아온 이번 세미나에는 박정철(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 교수, 임현창(취리히대학 보철과) 방문교수, 조인우(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이번 시즌2에서는 근단변위판막술, 치관연장술, 결체조직이식술, 유리치은이식술 등 까다롭고 어렵지만 임상에서 꼭 필요한 연조직 처치법을 다룰 예정이다.

연자들은 “고수만 할 수 있는 어렵고 까다로운 술식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임상의 질을 바꿀 수 있는 쉽고 재밌는 이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강의의 목표”라고 밝혔다.

특히 치주비타민 세미나는 국내 최초의 ‘플립 러닝’ 방식으로 더욱 주목받는다.

플립 러닝은 교실에서 수업을 듣고 혼자 복습하거나 심화학습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수업 전에 수업자료나 영상을 미리 숙지하고, 현장에서는 심화학습, 조 발표, 토론 등을 진행하며 수강생의 더 깊은 이해를 돕는 수업방식이다.

이번 세미나는 강의 전 연자가 제시하는 동영상을 수강생이 스스로 공부하고 고민한 후, 이를 토대로 현장에서 능동적인 토론과 질문,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등록자는 강의 전 수업자료를 미리 공부해오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