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2.15 금 17:23
상단여백
HOME 업계 모바일
큐브인스트루먼트, ‘EXPlasma S5’치과 감염관리 “걱정 끝~”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2.07 11:13
  • 호수 283
  • 댓글 0

㈜큐브인스트루먼트가 출시한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EXPlasma S5’가 개원가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EXPlasma S5’는 대상체들의 멸균 중 손상을 최소화하고, 빠른 시간에 멸균처리는 물론 멸균된 제품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특히 과산화수소 수용액을 멸균제로 사용하고 있으며, 진공챔버에 기화시켜 투입과 확산 과정을 반복하며 의료기기 멸균이 가능하다.

의료기구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확실하게 멸균이 가능한 것도 ‘EXPlasma S5’의 특징.

기존에 고온멸균기에 넣었다가 변색, 부식 등 다양한 손상에 노출되기 쉬웠던 고가의 치과용 의료기기를 60℃ 이하의 저온공정방식을 통해 안전하게 멸균함으로써 손상에 취약한 의료기구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질의 의료기구의 멸균도 가능하다.

‘EXPlasma S5’는 그동안 약 45분 정도 소요됐던 멸균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최소 5분 만에 완료할 수 있으며,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에 비해 멸균제의 소모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아울러 가로 390mm, 세로 300mm 등 콤팩트한 사이즈와 35kg의 중량으로 간편하게 이동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치과 인테리어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EXPlasma S5’에 ‘B/S(Before Service)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B/S(Before Service) 시스템’은 치과에서 동의할 경우 IoT에 기반한 EX-Air기술로 치과에 있는 제품과 본사와의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의 이상 징후를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사전에 감지해 조치한다. 

또한 ‘B/S(Before Service)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멸균기 정보는 치과에 온라인 멸균일지로 제공된다.

문의는 큐브인스트루먼트(1522-1756)로 하면 된다.

정동훈기자  hun@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훈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