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4차 앵콜 강연 성료
상태바
김욱 원장, 4차 앵콜 강연 성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11.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치료 핵심만 쏙쏙 정리해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가 지난 5일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을 연자로 초청한 가운데 ‘턱관절 One-Day 세미나’ 4차 앵콜 강연을 개최했다.

180좌석이 모두 매진된 이번 세미나는 공보의부터 봉직의, 개원 10~40년 차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김욱 원장은 오톱시 비디오 강의로 악관절내장증의 병태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 작성 요령 및 증례를 강연했다.

또한 △덴탈 콘빔 CT 악관절 적용 △촬영 시 유용한 판독사항 △간편한 별도 서식의 턱관절 CT 판독소견서 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김 원장이 직접 개발한 간편한 판독소견서는 일반 CT 판독소견서와는 달리 턱관절의 크기나 형태 이상 유무, 6대 골변화 소견 유무를 좌·우측별로 간편하게 기입하는 등 신속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제작돼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김욱 원장은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측두하악장애자극요법 실시인정기관 신청절차 등을 자세히 전달했다.

또한 최종훈(연세치대) 교수가 ‘개원의가 꼭 알아야만 할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를 설명했다.

연구회 관계자는 “보톡스 주사요법에 대해 연자만의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전수하며 수강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회는 제5차 턱관절 One-Day 베이직코스 앵콜 강의를 다음달 10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에서 진행하며, 제3회 어드밴스 실습코스는 다음달 17일 광명데이콤에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