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경기도치과의사회, 버스 광고 추진
상태바
경기도치과의사회, 버스 광고 추진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1.1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로 치과를 더 가깝게!”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양근, 이하 경기지부)가 국민들에게 치과를 친근하게 알리는 버스 광고를 실시한다.

경기지부는 지난 8일 서울시내 한식당에서 제2차 홍보위원회(위원장: 하상윤)를 열고 대국민 홍보방안으로 버스 광고를 확정했다.

지난 7월 개최된 제1차 회의 이후 위원을 보강하고 다양한 홍보방안을 고민해 온 홍보위원회는 최근 타 치과의사회의 홍보 현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등 경기도의 특성에 맞는 홍보계획을 수립해 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치과의사와 비치과의사가 어우러져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경기지부에서는 하상윤 부회장, 박상현 홍보이사, 김민희, 김창규, 임경석, 정창교 위원이 참석했으며, 외부 인사로 한기봉 KBS 보도본부 편집위원, 정근호 경기일보 편집국장을 비롯해 개그맨 임혁필씨가 옵저버로 함께 참석해 국민이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 조언했다.

홍보위원들은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증가하면서 쇠퇴기인 지하철 광고보다는 버스 외부광고가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하고, 고속도로를 오가는 광역버스와 시내버스 중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수단을 꼼꼼히 따져 시내버스로 잠정 결정했다.

버스 수는 올해 책정된 예산을 고려하고, 인구수 대비 남·북부 지역을 안배해 40대 안팎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보내용은 자극적이기 보다 국민들이 즐겁게 접할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될 전망이며, 올해 말까지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1월 한 달 간 진행한다.

경기지부는 추후 홍보 방안으로 경기일보와의 MOU 체결, 치과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팟캐스트 제작 등 국민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채널 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홍보위원회는 버스 광고 이후 평가회를 갖고 앞으로의 홍보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