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16 (목)
오스템·KDEI 내달 10일 세미나
상태바
오스템·KDEI 내달 10일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1.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치과만 모르는 보험청구 꿀팁
송윤헌 원장

오스템임플란트(주)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원데이 스페셜 세미나를 내달 10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우리치과만 몰랐던 보험청구 꿀팁’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저연차부터 고연차까지 모르면 놓치는 핵심사항은 물론 전자차트를 활용한 노하우가 전수된다.

세미나에서는 보험청구 심사기준의 기본부터 지급불능 건에 대한 재심사 조정청구, 그리고 이의신청 부분까지 폭넓게 다뤄진다. 또한 전자차트 부분도 차트입력 및 보험청구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활용법도 전수될 예정이다.

먼저 홍선아(신라대 치위생학과) 교수는 ‘우리치과만 몰랐던 보험청구 꿀팁’을 주제로 보험청구 시 헷갈리는 산정기준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송윤헌(아림치과병원) 원장이 최근 관련 법규 등이 강화되고 있는 개인정보관리와 전자차트 활용법에 대해 실제 사례와 함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정예영 강사

정예영(대한치과교육개발원) 강사는 ‘숨겨진 하나로 기능으로 데스크짱 되기’를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해 치과에서 잘 몰라 활용하지 못했던 ‘하나로’ 프로그램의 문서 및 수납관리, 통계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활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윤지영(인하윤치과) 원장이 실제 환자의 케이스를 차팅한 전자차트를 이용해 수강생들과 함께 청구입력 오류를 찾아보고, 올바르게 입력하는 방법을 전달한다.

이번 스페셜 세미나에서는 ‘블랙벨트’인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윤지영 원장

병원사무관리사는 치과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 능력 및 오스템 보험청구 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경력과 필기시험을 통해 종합적으로 인증하고, 관리하는 자격증 제도로, 병원사무관리사는 전국 70% 이상 치과에서 사용하는 ‘두번에’와 ‘하나로’에 대한 활용능력과 경력을 종합적으로 인정받는 제도이다.

이번 스페셜 세미나는 덴잡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소지자 및 사전접수 시 등록비는 무료이다. 현장접수의 경우 교재비 포함해 등록비가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