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08 (화)
큐브인스트루먼트, ‘EXPlasma S5’ 인기몰이
상태바
큐브인스트루먼트, ‘EXPlasma S5’ 인기몰이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11.0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감염관리 걱정 해결사 ‘등장’



㈜큐브인스트루먼트가 선보이고 있는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EXPlasma S5’가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EXPlasma S5’는 대상체들의 멸균 중 손상을 최소화하고, 빠른 시간에 멸균처리는 물론 멸균된 제품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특히 과산화수소 수용액을 멸균제로 사용하며, 진공챔버에 기화시켜 투입과 확산 과정을 반복하며 의료기기를 멸균한다.

또한 플라즈마 처리하는 장비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멸균할 수 있다.

의료기구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도 확실하게 멸균이 가능한 것도 특징.

기존에 고온멸균기에 넣었다가 변색, 부식 등 다양한 손상에 노출되기 쉬웠던 고가의 치과용 의료기기를 60℃ 이하의 저온공정방식을 통해 안전하게 멸균함으로써 손상에 취약한 의료기구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질의 의료기구의 멸균도 가능하다.

‘EXPlasma S5’는 그동안 약 45분 정도 소요됐던 멸균 작업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최소 5분 만에 완료할 수 있으며,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에 비해 멸균제의 소모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유지비용을 대폭 낮춘 것도 눈길을 끈다.

‘EXPlasma S5’는 단순히 전원 코드를 꽂는 것만으로 기기가 작동해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에 비해 멸균제의 소모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뿐만 아니라 멸균기를 사용 할 때 전기료와 멸균제 비용만 부담하면 되며, 빠른 멸균 공정으로 운영시간 대비 전기 사용량이 적다.

아울러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의 경우 주기적으로 펌프 오일을 교환해줘야 했지만, ‘EXPlasma S5’는 오일 교환이 필요하지 않으며, 세척한 후에도 별도의 건조과정이 필요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