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1.17 금 12:12
상단여백
HOME 뉴스 개원가 모바일
대구지부, 구인-구직난 해법 ‘Win-Win’졸업예정자 취업설명회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1.09 11:54
  • 호수 279
  • 댓글 0
대구과학대학교에서 열린 취업설명회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열린 취업설명회에서 참가자들이 '치과 취업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로 한 특강을 듣고 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 이하 대구지부)가 내년 치위생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지부는 지난달 27일에는 영남이공대학교, 31일에는 대구과학대에서 취업설명회를 열어, 졸업예정자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구인난에 힘들어하는 동네치과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대구지부와 영남이공대학교가 공동 개최한 취업설명회에서는 구인을 희망하는 14개 치과에서 각 치과별로 병원 및 근무조건을 소개한 후 각 치과가 마련한 부스에서 1:1 맞춤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이어 대구지부가 준비한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마친 후 김병곤 원장이 ‘치과취업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31일 대구과학대학교에서 열린 취업설명회에서는 11개 치과가 참여해 병원과 근무조건을 소개했다.

최문철 회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취업할 때 근무환경 등 필요한 실질적인 문제들을 비교하고, 가장 알맞은 치과를 선택해 오래 근무하게 되길 바란다”면서 “채용을 희망하는 치과에서도 원하는 인재를 모두 채용해 서로 윈윈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지부는 이번 취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 치과위생사들에게 텀블러 기념품을 제공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치과와의 면접시간을 제공해 더욱 편리하게 치과에 방문해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대구지부는 취업설명회 참가자들에게 도시락 및 텀블러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현정기자  hj2@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정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