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서울대, 중국 치의 초청연수 진행
상태바
서울대, 중국 치의 초청연수 진행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1.12.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후원, 중국 치과의사 대만족

▲ 오스템 AIC가 후원한 세미나에 참석한 중국 치과의사들.
서울대학교 치의학교육연수원(원장 이종호)은 최근 오스템(대표 최규옥) AIC 후원으로 치의학대학원 본관에서 중국 치과의사 대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대 치의학교육연수원과 오스템 AIC가 처음으로 외국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것으로 중국 상해에서 방문한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임상강의,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방문,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및 치의학박물관 견학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먼저 임상강의로는 서울대 치의학교육연수원장인 이종호 교수가 ‘Bone graft for a dental implant’란 연제로 다양한 임상케이스 및 임상노하우를 전했고 ‘Soft tissue management for a dental implant’ 주제 강의를 이용무 교수(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임플란트 진료센터장)가 진행했다.

서울대 치의학교육연수원과 오스템 AIC는 앞으로 보다 많은 해외치과의사들을 초청해 한국 치과계의 발전과 위상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스템 홍콩법인 AIC는 지난 9월17·18일 양일간 홍콩 AIC연수센터에서 전인성 원장을 디렉터로 ‘홍콩 OSSTEM AIC Advanced Course’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스템은 이번 연수회에 앞서 16일에는 Clinical Application 및 Open membrane technique 등의 토픽으로 포럼도 함께 진행했다.

해외 치과의사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및 보기 드문 다양한 임상케이스의 소개로 인기가 많은 전인성 원장은 이번 연수회에서도 다양한 고난이도의 테크닉 등을 선보여, 현지 의사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으며, 빠르고 명확한 demonstration 등으로 활기 넘치는 강연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