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연자] 이대희서울치과 이대희 원장
상태바
[이주의 연자] 이대희서울치과 이대희 원장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11.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과 실패 사례로 임상 문제 해결 방안 제시”

임플란트의 다양한 증례를 살펴보고 임상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각 케이스의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세미나가 마련됐다.

메가젠임플란트와 B&MEDI가 공동으로 오는 12일 ‘Solution of Sinus & GBR 세미나’를 세종대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이대희 원장은 이 세미나에서 ‘언제 어떤 임플란트를 선택할까?, Vital bone formation VS Contour augmentation, 언제 어떤 골이식재와 차폐막을 선택할까?’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 원장은 “사람에 따라, 증례에 따라 쓰이는 임플란트가 모두 다르고 종류도 표면도 모두 다르다”면서 “어떤 보철물을 만들지에 따라서 임플란트 선택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데, 이번 세미나에서는 5년, 10년 된 증례를 함께 살펴보면서 ‘왜? 어떻게?’에 관한 질문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정 업체의 제품에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라 임플란트에 관한 ‘객관적’인 이야기가 주를 이룰 예정이다.

그는 “주최 업체 제품에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모든 회사의 임플란트에 대해 할 말은 하는 가감 없는 강의를 진행하려고 한다”면서 “또한 테크닉 위주가 아니라 몇 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잘된 케이스는 왜 잘 됐는지, 실패한 케이스는 왜 실패했는지를 분석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골이식재에서도 어떤 것을 언제 쓰고, 얼만큼 기다려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골이식을 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하면 진짜 뼈가 되고 부피가 늘어나게 되는지 등을 강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개원가에서 임상을 하면서도 자신의 임상에 확신이 없는 개원의들에게 추천한다.

이 원장은 “초보 임상가보다는 임상을 어느 정도 하고 있지만 고민을 갖고 있는 개원의들이 와서 듣는다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게 과연 뼈가 될 것인가? 어느 날은 잘 되는데, 또 어느 날은 잘 안되는지 등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수강하길 권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원장은 “나 역시 처음에는 모르는 게 많았기 때문에 공부를 하다보니 강의를 하나둘씩 시작하게 됐다”면서 “누구보다 실패를 많이 해봤기 때문에 어떻게 했을 때 실패를 덜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당당하게 알려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실패를 많이 해본 임상가의 정확한 정보나 지식을 거짓 없이 전달하고 싶다”면서 “왜 4명의 연자가 그런 재료나 테크닉을 선택했는지에 대해서 눈여겨보고 많은 것을 ‘쓱~’ 득템해 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olution of Sinus & GBR 세미나

 

메가젠임플란트와 B&MEDI가 오는 12일 ‘Solution of Sinus & GBR 세미나’를 세종대 광개토관 15층 오디토리움에서 성황리에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임상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제시하기 위한 자리로 임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제목의 머릿글자를 따 임상 문제를 ‘쓱(SSG)~’ 해결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김영진(열린이비인후과) 원장이 첫 번째 연자로 나서 ‘Pre & Postoperative Sinus Problems of Sinus Floor Augmentation’을 주제로 상악동 거상술 후 발생한 합병증으로 이비인후과로 전원된 사례들을 증례별로 살펴보고 바람직한 해결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이대희(이대희서울치과) 원장이 ‘언제 어떤 임플란트를 선택할까?, Vital bone formation VS Contour augmentation, 언제 어떤 골이식재와 차폐막을 선택할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김진구(연세구치과) 원장이 ‘Bone and membrane selection for GBR’에 대해, 홍순재(닥터홍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연조직 처치: Microsurgical approach와 Choukroun′s PRF의 활용’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왜 Tapered 혹은 Straight Design, Thread Design, Fixture Length, Surface 등을 고려해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며, GBR 시에는 내가 하는 골 이식술이 Vital Bone Formation을 만들 것인지 아니면 Contour Augmentation을 위한 것인지 구분하는 방법과 함께 Microsurgical Approach와 Choukroun′s PRF의 활용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행사장에는 메가젠과 B&MEDI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