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특별기획] 대한치과교정학회 경주시티투어
상태바
[특별기획] 대한치과교정학회 경주시티투어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0.2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책에 적힌 신라는 역사 속에서 스러지고 없지만 그 흔적만은 아직 우리 곁에 남아 있다. 천년의 숨결을 오롯이 머금은 경북 경주, 신라의 수도로 화려하게 꽃피웠던 역사가 깊기에 발 닿는 곳마다 모두 문화유산이다. 총 면적 1,325㎢. 삼국통일이란 거대한 꿈을 품어낸 도시답게 넓기도 넓다. 시내를 벗어나면 드넓은 평야가 펼쳐지며 버스가 뜸해지는 이곳은 대중교통만으로 구석구석 즐기기엔 만만치 않은 상대. 하지만 걱정은 더시라. 주제별로 경주를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대한교정치과학회 회원들을 위한 경주시티투어는 경주시 지정업체인 천마관광이 운영하며 총 3개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세계문화유산권 반나절 투어와 온종일투어, 아름다운 경주의 야경을 즐길수 있는 야간시티투어 코스로 한 대의 버스를 타고 정해진 코스를 순회하는 식인데 문화해설사가 동행해 깊이 있는 역사 해설을 곁들여준다.

학술대회 참가자는 10월 28일(토)부터 30일(월) 날짜만 선택한 후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투어 예약 시 반나절 투어는 투어 예매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진행되며, 온종일 투어 및 야간 투어는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예약할 수 있다.

투어에 참가하는 회원들에게는 기념품 책갈피를 증정하며, 기념품 배부 및 등록 확인을 위해서는 성명 앞에 ‘학회’를 꼭 기재해야 한다. 

신청 사이트에서 결제시 버스요금만 결제되며, 입장료는 당일 현장에서 가이드에게 현금으로 지불하면 된다.

투어 현장 접수는 10월 28일 13시부터 10월 30일 13시까지 HICO 1층 메인 출입구(게이트3) 진입 후 좌측 에스컬레이터 옆 부스에서 받는다.


대한치과교정학회와 즐거운 경주 나들이 계획하세요!

■투어 예매 사이트 : 경주시티투어

세계문화유산권 반나절 투어 코스

일정 : 13시 HICO 1층 정문 게이트 3 앞 도로변서 버스 승차 → 석굴암 → 불국사 → HICO 앞 하차
입장료 : 성인(19세 이상)-1만 원, 청소년- 7천 원, 초등학생- 5천원
이용금액: 1만6천 원(입장료 별도)
※ 모집인원이 30명 이하일 경우 투어 취소

세계문화유산권 반나절 투어의 코스는 석굴암과 불국사를 볼 수 있는 코스다.

불국사는 토함산 서쪽 중턱의 경사진 곳에 자리해 있으며, 불교사상과 천재 예술가의 혼이 독특한 형태로 표현된 세계적인 예술품이다. 석굴암은 신라시대 전성기의 최고 걸작으로 조영계획에 있어 건축, 수리, 기하학, 종교, 예술이 총체적으로 실현된 유산이다.

세계문화코스 온종일 투어

일정 : 09시 40분 HICO 1층 정문 게이트 3 앞 도로변서 버스 승차 → 대종무열왕릉 →  대릉원(천마총) →  분황사 → 석굴암 → 불국사 → HICO 앞 하차
입장료 : 성인(19세 이상)-1만4천3백 원, 청소년- 9천 8백 원, 초등학생- 6천8백 원 
이용금액: 2만 원(입장료 및 중식비 별도)
※ 모집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투어 취소

세계문화코스 온종일 투어는 태종무열왕릉과 발굴 당시 말다래에 날개가 달린 천마가 그려져 있어 불리게 된 천마총을 지나 분황사와 석굴암, 불국사를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분황사는 신라의 고승인 원효대사가 머물렀던 절이다. 앞마당에는 다른 절에서는 보기 어려운 모전석탑이 있어 경주시내 답사에서 빠지지 않고 찾는 곳이기도 하다.

야간시티투어

일정 : 19시 HICO 1층 정문 게이트 3 앞 도로변서 버스 승차 →  동궁과 월지(안압지) → 첨성대 → 계림, 내물왕릉 → 교촌마을 → 월정교 → HICO 앞 하차
이용금액: 1만6천 원(입장료 포함)
※ 모집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 투어 취소

오랜만에 경주에 왔다면 경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한 번 쯤은 보길 권한다.

야간시티 투어는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불을 밝힌 경주의 문화유적지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동궁과 월지를 시작으로 첨성대, 계림, 교촌마을, 월정교를 돌아보며 밤이 아름다운 경주의 매력을 한껏 만끽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