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KO 연수코스 2기 11명 연수생 수료
상태바
UCKO 연수코스 2기 11명 연수생 수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0.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교정 고민 확실한 해결

UCLA Korean Society of Orthodontics(회장 장봉열, UCKO)가 지난달 23일 양재동 K호텔에서 ‘UCKO 2기 수료식’과 ‘UCLA 교정과 문원 교수 강연회’를 개최했다.

UCKO 2기에는 총 11명의 연수생이 연수 코스를 수료했다.

UCKO는 경승현(삼성블루치과) 원장이 UCLA치대 교정과와 교정연수회를 공동 진행하며 수료자들이 모여 만들어진 모임으로 현재 베이직 코스와 어드밴스 코스 등 다양한 코스를 운영 중에 있다.

베이직 코스는 연수생들 간에 브라켓을 붙이고 미니스크루를 심는 등 대학병원 레지던트 1년차의 기본교육과 동일한 과정을 내용으로, 임상에서 직접 부딪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법을 집중해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어드밴스 코스에서는 교정진단지를 작성하는 순서에 맞게 진단에 역점을 두고 테마 중심의 코스로 운영된다. 특히 테마별 주요 논문 리뷰와 사례 발표로 진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으며, 연수생의 각자 임상사례발표를 통한 실력 향상을 꾀하고 있다.

UCKO는 현재 3개의 밴드를 운영해 연수생의 수준과 단계에 맞게 교정지식을 공유하고 있으며, 진단에 대한 훌륭한 툴과 함께 실시간에 가까운 경승현 원장의 육성 피드백으로 연수생 모두에게 진단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연수회 수료식에 맞춰 UCLA 교정과의 문원 교수가 초청돼 연 1~2회 특강을 진행해 비외과적 악정형술의 강의는 교정치료의 한계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UCKO는 내년 10월 1, 2, 3기 수료자 대상으로 UCLA대학방문연수를 계획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