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15 (목)
배기선 원장 외, 3D프린팅브라켓 개발 JCO표지 장식
상태바
배기선 원장 외, 3D프린팅브라켓 개발 JCO표지 장식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9.1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기선(선부부치과) 원장을 주축으로 부산치대 교정학교실팀과 ㈜디오가 공동개발한 디지털 교정 솔루션 ‘3D Printed Lingual Brackets’이 미국임상교정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이하 JCO) 7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3D Printed Lingual Brackets’은 환자 맞춤형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Double-Wire 3D 프린팅 브라켓이다.

약한 힘을 발휘하는 2가닥의 Ni-Ti Wire를 사용해 환자의 이물감을 최소화하고, 빠르고 정교한 치아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Positioning Template를 사용, 브라켓 위치를 고민할 필요 없이 최적화된 브라켓 부착 위치를 찾아준다. 아울러 인다이렉트 본딩 지그를 이용해 빠르고 간편하게 정확한 위치에 브라켓을 부착할 수 있다.

배기선 원장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교정치료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연구에 임했다”면서 “앞으로도 첨단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정밀한 3D 진단으로 치과에서 수준 높은 교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연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기선 원장은 최근 3D 프린팅 브라켓을 적용한 디지털 교정 솔루션 ‘DIO ORTHOnavi’를 국내외에 전파하는 활약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DIO ORTHOnavi’는 인트라 오랄 스캐너를 통해 얻은 환자의 구강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래닝 되고, 3D 프린터로 제작된 개인 맞춤형 브라켓을 이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비용 또한 저렴한 특징을 어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