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7.10.17 화 09:15
상단여백
HOME 학술정보 임플란트/보철 모바일
EBI임플란트, 제20회 조상춘 교수 핸즈온뉴욕치대 임플란트 경험 고스란히 전달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9.14 09:37
  • 호수 272
  • 댓글 0
조상춘 교수

㈜EBI임플란트가 제 20회 조상춘 교수 핸즈온 세미나를 12월 16~18일까지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SAIL, RAIL, and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조상춘(뉴욕치대 임플란트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NYU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연구 및 근거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임상에서의 시술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조상춘 교수는 NYU치대 임플란트과 프로그램 연수와 일본과 대만 핸즈온 강의 등 다양한 강연을 통해 세계 각지의 치과의사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짚어 줌으로써 임플란트 시술 시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그는 3D 프린팅과 CAD/CAM을 접목한 강연을 진행해 다양한 재료와 디지털 장비, 그리고 임상가들의 술식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수술뿐만 아니라 보철적인 면에서도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핸즈온에 사용되는 모델도 환자의 골질과 매우 유사하게 제작되었으며, 연조직 모델은 Periosteum을 재현해 절개와 봉합시 환자에서 거의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조 교수는 하악 구치부에 심한 치조골 상실 시 임플란트 치료, 상악전치부 심미적인 치료, 상악구치부에서의 상악동 증대술과 Crestal 접근법, 상·하악에서 Immediate Loading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그는 마지막 날 영어 커뮤니티 사회에서의 논문을 쓰고, 저널에 발표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3D 프린터와 임상에 대한 논문을 같이 준비해 제출까지 일련의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핸즈온 세미나의 사전 등록 기간은 11월 15일까지이며, 문의 및 신청은 EBI임플란트(053-817-7767)로 하면 된다.
 

정동훈기자  hun@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동훈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