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0 (목)
[GAMEX 2017] 강연초록
상태바
[GAMEX 2017] 강연초록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7.09.0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9월 23일 16:00~17:00 [E3~4]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

 

근관치료 술식 다이어트

근관치료가 근관 속에 무언가를 더하는 것보다 빼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 근관치료 프로토콜 역시 무언가를 추가하는 것 보다, 최대한 단순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보험 9월 23일 14:00~15:00 [E5]

박경희 원장(샬롬치과)


치과보험 기초 다지기

건강보험제도는 국민의 질병· 부상에 대한 예방 · 진단 · 치료 · 재활과 출산 · 사망 및 건강증진에 대하여 보험급여를 실시함으로써 국민보건을 향상시키고 사회보장을 증진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진료비의 구성 
2) 요양급여의 청구와 지급
- 심사, 지급, 이의신청, 심판청구, 행정소송 
3) 요양기관의 준수사항

보험 9월 23일 15:00~17:00 [E5]

양홍석 (동수원OK치과)원장
심재한 (한솔치과)원장

임플란트의 치료와 이에 맞는 보철 보험 청구

이번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임플란트 치료의 원칙과 보험청구사례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리고 보철물 완성 이후의 Peri-Implantitis에 의한 나사산 노출, 충전물 재충전, 식립 및 보철과정의 Fail 그리고 시간경과에 따르는 Ailing을 어떻게 보험청구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를 해보고자 한다.

 

초청강연 9월 23일 14:00~15:00 [E6]

 

Saito Hideo (사이토치과)

일본의 고령화와 치과 진료

일본에서의 사회보장제도는 1961년의 국민보험제도에서 반세기가 지났다.

현재 일본은 저렴한 의료비로 고도의 보건의료수준이 실현되어 평균수명이 연장되고 한편으로는 급속한 고령화, 의료의 고도화로 의료비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일본치과의료의 현상, 이후의 과제, 방향성을 소개하고자 한다.

 

초청강연 9월 23일 15:00~16:00 [E6]

Siao Jia Huei(New Taipei City Dental Association)

The Critical Factors Influence the Outcome in Immediate Placement of Implant

Nowadays, Implant Dentistry is Wide Popularly in Dental Prosthesis. I want to share you the Critical Factors Influence on the Outcome in immediate Placement of Implant, Especially in the Anterior Esthetic zone. Today’s Topic Emphasizes How to Achieve the Successful Rate and the Good Outcome in Immediate Placement of Implant Prosthesis.

 

초청강연 9월 23일 16:00~17:00 [E6]

Bai Lixia (The Private Dentists Committee of Liaoning Stomatological Association)

Er:YAG Laser & Nd:YAG Laser : Endo에서의 응용

The Anatomy of the Root Canal System is Complex, Remove the Root Tube Wall Plaque Biofilm, Sully Layer, Residual Marrow, Very Difficult.
The Application of Er:YAG Laser and Nd:YAG Laser is an Effective Method to Treat Periodical Periarthritis.

보험 9월 24일 10:00~11:00 [401호]

 

전철완 원장 (미플러스치과)

보험청구의 시작, 올바른 차팅

청구보다 더 중요한 것이 개원의 각자 진료에 대한 정확한 차팅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차팅은 올바른 청구를 위해서도 향후 혹시라도 있을 조정에 대한 재심사 등을 위해서도 빠짐없이 세세하게 기록되어야 한다. 경기지부 보험위원회에서는 모든 회원들의 진료기록부 기록작성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강연을 준비했다.

보험 9월 24일 11:00~12:00 [401호]

 

김운성 원장(서울삼성치과)

보존치료의 보험청구

보험청구가 가능한 영역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우리가 보통 가장 많이 청구하는 치과 보존영역의 보험청구를 다룬다. 개원가에서 보험청구의 의미와 근관치료와 수복치료로 나누어 과도하지 않고 올바른 청구법을 생각해 보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근관치료의 청구 시 최근 발전하고 있는 근관 성형과 근관 세척부분의 임상적 고찰도 알아보고자 한다.

 

보험
9월 24일 14:00~15:00 [401호]

김동형 원장 (미소플러스치과)

치주치료와 이에 맞는 보험청구

치주치료는 상대가치점수가 다른 치과 치료에 비해 높아 보험 책정가가 높다. 또 연 1회 스케일링의 경우 2017년 만20세에서 만19세로 연령이 확대되어 앞으로 청구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어렵고 빈도가 낮은 치주치료보다는 개원가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술식을 보다 다양하게, 올바르게 청구하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보험 9월 24일 15:00~16:00 [401호]

진상배 원장 (메디덴트치과)

개원의를 위한 턱관절장애의 치료와 보험청구

턱관절장애의 급여에 대한 규정을 살펴보면,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과 관련해 여러 가지 전제조건과 제약조건이 따른다. 이에 보험청구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치과의사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턱관절장애와 관련한 의료행위를 급여와 비급여로 구분하고, 일선 진료에서 혼란이 있거나 복잡한 부분을 풀어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