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2017] 강연초록
상태바
[GAMEX 2017] 강연초록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7.09.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내과 9월 24일 16:00~17:00 [E3~4]

김성택 교수(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3D 프린터를 이용한 TMD & 이갈이 스프린트의 제작

이번 강연에서는 TMD 증상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의 진단 및 치료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언급하고 여러 치료 방법 중 3차원 프린터를 이용한 스플린트 제작에 관해 자세히 다루고자 한다.

보철 월 24일 10:00~11:00 [E5]

노관태 교수(경희치대 보철학교실)


Digital Complete Denture의 현주소

총의치 분야에서 CAD/CAM 기술의 적용은 고정성 보철분야에 비해 많지 않았다. 이는 제작단계가 많고 각 과정에서 임상가의 예술적, 기술적인 요소들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총의치 제작과정에 적용될 수 있는 CAD/CAM 기술의 적용, 현재 상용화 된 다양한 CAD/CAM 의치의 경험을 통해 임상과정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살펴볼 예정이다.
 

보철 9월 24일 11:00~12:00 [E5]

신준혁 원장(디지털아트치과)

Digital Art: from idea to realization 2017

최근 우리 주변에는 디지털 환경이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디지털을 통해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발전한 부분들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 치과임상 영역에서 디지털의 적용분야를 디지털 임플란트, 디지털 보철, 디지털 교정, 그리고 디지털 상담과 진단으로 나누어 어떻게 발전해 왔고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를 소개한다.

 

임플란트 9월 24일 14:00~15:30 [E5]

박창주 교수(한양대병원 치과)

우리 시대의 GBR

골유도재생술(Guided Bone Regeneration; GBR)에 대한 강의를 해보면 나오는 질문들은 결국 다음과 같다.

“나는 GBR 하지 않아도 지금까지 임플란트를 잘 심어 왔습니다. GBR, 저는 필요 없습니다”, “GBR, 애써 해 놓아도 터지거나, 나중에 임플란트 심으려고 하면 푸석푸석 다 떨어집니다” 등에 대한 나름의 답을 이번 강연을 통해 제시하려고 한다.

 

임플란트 9월 24일 15:30~17:00 [E5]

박종현 원장(두리치과)

매일 접하는 단순 임플란트 보철

2006년 보철물을 제작했으며, Multiple Screw Type 보철은 Internal Submerged Type Fixture와 궁합이 맞지 않는 것을 몰랐다. 2012년부터는 Marginal Bone Loss를 최소화 할 수 있는 Key를 조금씩 알게 됐다. 2016년부터 식편압입을 최소화하기 위한 인접면 접촉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지금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것이 미래에는 거짓일지도 모르지만, 과거의 실수를 돌이켜 보면 더 나아질 것이다.

 

교양 9월 24일 10:00~11:00 [E6]

김우섭 대표(피노텍)

4차 산업 혁명과 미래 산업의 변화

이미 치과에서는 3D프린터, 3D디지털 교정 등의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기기와 솔루션의 등장이 예상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빨리,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다가오고 있다. 금융산업뿐만 아니라 기존 모든 산업에서 변화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교양 9월 24일 11:00~12:00 [E6]

최경아 원장(서울해양교육원)

Yoga-Meditation Program for Dentist and Dental Staff

이번 강연에서는 요가 및 명상프로그램이 치과의사, 치과스텝들의 심리적 특성(우울, 불안), 신체적 자기개념, 삶의 질, 신체적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 요가 및 명상프로그램은 전반적으로 심리적 특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교양 9월 24일 14:00~15:00 [E6]

신나송 프로(프로골퍼)

신나송의 신나는 골프

시간이 흐르면 더 늘어야하는 골프 실력과 더 좋아져야하는 스코어가 반대로 나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에 많은 고민과 더불어 많은 궁금증을 가지는 골퍼들이 있다. 이론을 잘 알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이론을 잘못 이해해 잘못된 연습으로 시간을 보내는 골퍼들도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골프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 스코어를 잘 지키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스탭 9월 24일 15:00~16:00 [E6]

김윤정 이사(브레인스펙)

결정적 순간의의료상담 포인트

환자 상담을 하다보면 일부 환자는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진료를 요구하며 마치 병원을 상대로 시장에서 물건을 흥정하듯 무리한 요구를 하곤 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진료 전·후 상담을 통해 환자의 신뢰감을 구축하는 법, 병원에 내원해 놓치면 안 되는 핵심가치 상담과 진료 플로우를 소개해 평생 환자를 창출 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스탭 9월 24일 16:00~17:00 [E6]

 

황윤숙 교수(한양여대 치위생과)
 

경청

인간관계에서 편한 사람 자주 만나고 싶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아마도 ‘말이 통하는 사람’이라고들 대답할 것이다. 말이 통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말이 통한다는 것은 대화 주제에 같이 공감하고 일방향이 아닌 주고받는 대화가 끊이지 않고 이어질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상대의 마음에 들어가는 티켓인 진정성 있는 경청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