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KUWOTECH, 세미나 성황리에
상태바
TEAM KUWOTECH, 세미나 성황리에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9.0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새 트렌드 제시

TEAM KUWOTECH 세미나 성황리에
임플란트·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내용 다뤄

TEAM KUWOTECH이 지난 3일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The-K 호텔에서 (주)쿠보텍(대표 정철웅)의 제품을 적용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철웅(광주미르치과병원)‧조승헌(부산세인트치과)‧박종찬(평촌예치과)‧최재흥(보성제일치과)‧조경안(용인 O.K Line치과)‧정찬권(에이블치과)‧조상호(대구 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쿠보텍 임플란트, 지르코니아 블록, 치주염 치료제 등 쿠보텍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 및 적용해 진행됐다.

세미나는 총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 됐으며, 첫 번째로 진행한 PERI-IMPLANTITIS &KUWOTECH IMPLANT 세션에서는 △Peri-implantitis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예방하는 방법은? 치주염,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제 Treaton(미노사이클린연고제)의 효능 △KUWOTECH IMPLANT의 구조는 특별하다. KUWOTECH IMPLANT의 S.L.A 표면은 특별하다 △내가 경험한 KUWOTECH IMPLANT. 임플란트 주위 연조직 어떻게 할 것인가? △SILICAP을 이용한 봉합 없는 즉시 식립과 이차수술에 대해 강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흔들리는 치아의 치료 계획 정립하기!(살릴 것인가? 발치할 것인가?) △Centric Guide System을 이용한 교합 수복치료(Articu-lator, MPI, OP-finder, Gohtic Arch, Leaf gauge, Lucia-jig, Centric Bite) △전치부 심미치료에 ZIRMON BLOCK을 이용한 풀지르코니아 수복 △KISPLANT와 ZIRMON를 이용한 전치부 수복시 고려할 보철학적 고려사항에 대해 짚어줘 눈길을 모았다.

정철웅 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임플란트, 교합, 보철 등 치과임상에서 꼭 필요한 것들을 다뤘고, 쿠보텍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했던 임상가들이 연자로 나서 제품 콘셉트를 소개하고, 발표해높은 호응을 얻었다”면서 “특히 심포지엄을 통해 쿠보텍에서 소개한 치주염 치료제가 경제적이면서도 효과가 탁월해 참관객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오전에는 임플란트 주위염에 강한 임플란트 표면에 대해, 오후에는 보철, 교합 등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지르코니아의 트랜드에 대해 짚어줬다”면서 “특히 연자들은 임플란트 표면처리나 임플란트 주위염 등에 대한 제품 개발을 위해 스터디 시간을 마련하는 등 노력을 해 왔으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개발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보텍은 10월부터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심포지엄을 열고, 전국 임상가들에게 임상노하우와 쿠보텍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