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34 (수)
[쇼케이스] ㈜에스겔, 골 이식 개념 바꾼 'BonePlantTM'
상태바
[쇼케이스] ㈜에스겔, 골 이식 개념 바꾼 'BonePlantTM'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7.09.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방향 파이프 구조, 96개 다공성 채널로 승부

㈜에스겔의 골이식재 BonePlantTM는 6방향, 96개의 다공성 채널구조를 띈 골, 치주조직 재생을 위한 솔루션이다. 블록형이어서 치료나 시술 시 간편하게 손으로 잡고 누르면 부서지면서 시술부위에 안착하게 된다. 이때 결합부위가 끊어지면서 높은 반응성 표면(reactive surface)이 생긴다.

BonePlantTM만의 독특한 6방향 파이프 구조

BonePlantTM의 가장 큰 특징은 6방향의 파이프를 가진 벌집 모양 구조에 있다. 독특한 구조덕분에 혈액의 순환과 흡수를 극대화한다. 정육각형 모양으로 결손부위의 크기와 관계없이 뼈 모양을 유지하는 데 유리하고 큰 상처 부위도 쉽게 채울 수 있다.

95%의 높은 기공구조를 지녔음에도 강도가 높아 볼륨이 즉시 유지되며 BonePlantTM의 95%는 혈액으로 채워진다.

또한, 다양한 임상시술에 적용가능하다는 점이 BonePlantTM의 특징 중 하나다. 즉시 임플란트와 2, 3, 4 wall defect, 골유도 재생술 및 상악발치 등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즉시 임플란트의 경우, 깊은 손상부위도 간단하고 쉽게 볼륨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가능하다.

다양한 치주염 단계에도 흘러내리지 않고 단단히 고정 되어 2, 3, 4 wall defect에서도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조골세포를 빠르게 흡수해서 효과적인 골유도재생술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BonePlantTM는 일반 골이식재와 달리 흘러내림이 없어 상악발치 후 치료에 효과적이며, 기타 Sinus lift, Bone to bone bridge 등의 시술시에도 적용가능하다.

흘러내리지 않아 손실률 거의 없는 BonePlantTM

BonePlantTM의 성분구성은 HA(Hydroxyapatite) 60%와 β-TCP(β -Tricalcium phosphate) 40%로 이루어져있다. 기공크기는 400~700m로 제품규격은 5mmX5mmX5mm와 5mmX5mmX10mm이다.

사용자는 일반 파우더 형태의 Bone의 경우, 흘러내려 약 30%는 소실된다. BonePlantTM는 블록타입으로 손실률이 거의 없다. 또한 얇고 저렴한 콜라겐 테이프로 사용가능해 콜라겐 차폐막 사용시 70~80% 콜라겐 비용이 절감된다. 따라서 시술시간, 적은 시술 노력으로 심각하고 상태가 좋지않은 상처부위도 짧은 시간과 적은 노력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제품 클로즈업 BonePlantTM


“기공률 95% 독특한 파이프 구조, 다양한 임상적용 가능해”



새로 출시된 BonePlantTM를 주목해보자. 임플란트 수술부터 치주치료까지 진료영역 확대를 꾀할 수 있다. 우수한 생체적합성과 볼륨유지력을 자랑한다.

BonePlantTM의 구조는 속이 비어있는 파이프들이 정육면체로 연결된 구조로 BonePlantTM의 내부와 외부가 모두 통로로 연결돼 있어 혈액이 이식재의 내, 외부를 모두 감싸게 되어있어 혈액의 순환이 용이해 자가골 형성을 획기적으로 늘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