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핫프로덕트] (주)큐브인스트루먼트 ‘EXPlasma S5’
상태바
[핫프로덕트] (주)큐브인스트루먼트 ‘EXPlasma S5’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08.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효과적인 감염관리 해결사



㈜큐브인스트루먼트가 출시한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EXPlasma S5’가 인기다. 

‘EXPlasma S5’는 동네치과에서도 빠르고 저렴하게 감염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멸균기.

‘EXPlasma S5’는 과산화수소 수용액을 멸균제로 사용한다. 또 진공화된 챔버에 기화시켜 투입과 확산 과정의 반복을 통해 의료기기를 멸균하고 플라즈마 처리하는 장비로 안전하게 멸균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고온으로 작동되는 멸균기에 넣었다가 변색, 부식 등 다양한 손상에 노출되기 쉬웠던 핸드피스, 교정기구 등의 고가의 치과용 의료기기를 60℃ 이하의 저온 공정방식을 통해 안전하게 멸균해 손상에 취약한 의료기구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재질의 의료기구의 멸균이 가능한 것도 ‘EXPlasma S5’의 특징.

아울러 그동안 약 45분 정도 소요됐던 멸균시간을 5분으로 대폭 축소시켜 눈길을 끈다.

유지비용 역시 대폭 낮췄다.

‘EXPlasma S5’는 단순히 전원 코드를 꽂는 것만으로 기기가 작동해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에 비해 멸균제의 소모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멸균기를 사용 할 때 전기료와 멸균제 비용만 부담하면 되며, 빠른 멸균 공정으로 운영시간 대비 전기 사용량이 적다.

뿐만 아니라 1회 멸균 비용도 330원으로 매우 저렴해 부담이 없으며, 오일교환이 필요하지 않은 진공 시스템으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인기다.

아울러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의 경우 주기적으로 펌프 오일을 교환해줘야 했지만, ‘EXPlasma S5’는 오일 교환이 필요치 않으며, 세척을 한 이후에도 별도의 건조과정이 필요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PM인터뷰 ㈜큐브인스트루먼트 정영환 팀장

“시간도 비용부담도 줄였다”

 

㈜큐브인스트루먼트 정영환 팀장은 “‘EXPlasma S5’는 치과의료기기를 효과적으로 멸균하는 데에 적합하게 구현됐다”고 말했다.

정 팀장은 “치과 의료기기를 멸균할 때 최소 5분에서 최대 15분이 소요돼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환자와의 1:1 멸균이 가능하다”면서 “또 내부에 사용되는 압력 펌프에 오일이 필요 없기 때문에 관리비가 들지 않아 저렴하다”고 말했다.

또 응급환자 또는 수술실에서 의료도구가 급하게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EXPlasma S5’의 특징.

그는 “‘EXPlasma S5’는 저온에서 멸균하기 때문에 고온, 고압의 멸균기로 멸균하기 어려운 고가의 의료기기 멸균에 적합하다”면서 “특히 저온멸균으로 날이 무뎌지거나 변형 등이 생길 수 있는 의료기기의 수명을 늘려주기 때문에 추가 의료기기 구매에 대한 부담도 낮아져 유저들의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끝으로 정 팀장은 “지역별 대리점과 홈페이지, 블로그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임상가들이 ‘EXPlasma S5’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