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Choukroun 초청 세미나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Choukroun 초청 세미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8.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F 오리지널 테크닉 ‘이목집중’


PRF의 오리지널 테크닉 개발자가 들려준 생생한 노하우에 국내 임상가들의 이목이 쏠렸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Prof. Joseph Choukroun(슈크론)을 한국에 초청한 가운데 지난 27일 코엑스에서 개최한 세미나에 2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나타냈다.

강의장을 가득 채우고도 밀려드는 현장등록 요청에 따라 곳곳에 임시 좌석을 마련해 등록자의 수요를 채워야 했을 만큼 성황을 이뤘다.

슈크론은 지난 2월 열린 메가젠 서울 심포지엄에서 열강을 펼친 후 러브콜이 계속 되자 앙코르 성격을 띈 PRF Intensive Course를 열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Advanced PRF와 Injectable PRF 등 오리지널 테크닉의 PRF를 소개했다.
PRF는 1999년 프랑스에서 시작됐으며, 2010년 슈크론에 의해 미국에 소개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치과 임플란트를 포함한 재생의학에 적용되고 있다.

슈크론은 PRF 테크닉을 위해 환자의 혈액으로부터 성장인자를 추출할 수 있는 원심분리기를 개발해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그는 △PRF: Biological Basis and Principles △A-PRF & i-PRF: Protocol and Indications △A-PRF & i-PRF: Clinical Use and Results Part Ⅰ, Ⅱ 등의 커리큘럼으로 강연했다.

그는 상악동 거상술, 임플란트 즉시로딩 등 다양한 케이스에서 PRF를 적용한 임상증례를 소개하고, 최신 장비와 노하우로 더욱 쉽게 시술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슈크론의 강의가 끝난 후에는 홍순재 원장이 ‘PRF의 임상적용’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한편 메가젠은 강연장 밖에 전시부스를 운영, 메가젠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