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8 (화)
Straumann 교정시장 진출 및 디지털 강화
상태바
Straumann 교정시장 진출 및 디지털 강화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7.08.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투명교정기업, ClearCorrect 1억5천만 불에 인수



지난 8월 17일 스위스 Straumann 그룹은 투명교정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탄탄한 기반의 ‘ClearCorrect’를 인수하여 교정시장에서 매력적인 분야에 진출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투명교정 시스템의 장점과 기존 브라켓의 장점을 결합한 혁신적 하이브리드 방식을 개척해온 스페인 중소기업 Geniova사의 주식 38%도 인수했다.

이들 사업부문의 핵심에는 디지털 테크놀로지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반적인 치의학도 변화하고 있다. 교정과 수복 및 재생분야 치의학을 지원하고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과 장비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Straumann 그룹은 Dental Wings Inc. 보유 주식도 55%에서 100%.로 늘려 완전히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연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며, 인수자금은 그룹 내 현금과 자사주 처분으로 조달할 예정이다.

Straumann 그룹은 이날 독일 Rapid Shape GmbH주식 35% 인수 협상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Rapid Shape GmbH는 3D-프린팅 기술의 리더로, 그동안 CARES와 Dental Wings의 워크플로우 내에 도입된 Straumann-브랜드의 3D 프린터가 이제 제한적인 시장 출시를 앞두게 됐다.

Straumann은 이들을 현재 진행중인 디지털 활동들과 함께 구축하여 글로벌 디지털 사업부를 발족시켜 그룹의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Straumann Group의 CEO인 Marco Gadola는 이번 인수 및 투자에 대한 원칙과 시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Straumann이 추구하는 목표인 치아 대체를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기업에 더욱 다가서기 위해 향후 성장과 시너지를 추구할 수 있는 매력적인 보완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 교정치료는 임플란트 치료와 함께 진행되기도 하고, 디지털 분야, 예를 들면 스캐닝(구강내 및 구외 스캐너), 디자인(CAD), 그리고 3D Printing/첨삭가공등과 같은 분야들에서도 많은 공통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와 투명교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반 개원의들이 많아짐에 따라 고객그룹이 매우 유사해지고 있다. ClearCorrect는 이 분야에서 기술, 전문성 및 강력한 기반을 Straumann에게 제공하고 Geniova는 혁신적인 치료 접근법을 제공하게 된다. 대신 이들 기업은 Straumann으로부터 브랜드 활용, 지역 생산 거점 및 Dental Wings의 디지털 기술력과 함께 글로벌 판매와 마케팅 네트워크를 제공받게 된다.

ClearCorrect와 Dental Wings의 결합, Geniova 및 Rapid Shape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3Shap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다같이 상호 잘 어울려 투명교정시장이 제공하는 흥미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나는 ClearCorrect의 기업 리더십 팀이 고객과 환자의 요구를 지원하고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있어 Straumann과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