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방통대와 MOU 체결
상태바
치협, 방통대와 MOU 체결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7.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치의학과 미수련자 연수 편의 제공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통대)와 교육연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1일 방통대 6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MOU는 치과의사전문의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미수련 회원들의 교육 편의를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 김철수 회장을 비롯해 안민호 부회장, 조영식 총무이사, 안형준 수련고시이사, 이부규 학술이사가 참석했으며, 방통대 김외숙 총장직무대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외숙 방통대 총장직무대리는 “오늘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두 기관이 상호 협정을 기초로 해서 교육 연수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철수 회장은 “교육영상제작 시설 및 원격 영상 강의실 등 방송통신대학교의 훌륭한 인프라를 통해서 치과의사전문의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미수련자 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원 교육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원격 교육 환경 활용 △연구 및 강의 목적의 인적 교류 △변화하는 교육 환경을 분석한 연구자료 등 정보 교환 △양 기관의 매체를 통한 상호 홍보 △콘텐츠 및 문화공연 등을 협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