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한국치과교정연구회, 인도 TWEED 코스
상태바
한국치과교정연구회, 인도 TWEED 코스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7.2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에 교정학 횃불 전달”

사단법인 한국치과교정연구회(회장 최종석, 이하 KORI)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인도 망갈로르에서 지난 2015년에 이어 두 번째 TWEED 코스를 진행했다.

이번 코스는 지난 2015년 TWEED 코스 개최 이후 지속적인 Manipal 치과대학의 요청이 있었으며, Manipal 치과대학의 교정과 과장인 Dr. Siddarth Shetty의 초청에 따라 2년 만에 성사가 돼 진행된 것이다.

특히 이번 코스의 비용이 지난 코스에 비해 두배나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만에 36명이 사전 등록을 완료하는 등 개최 전부터 인도 현지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Manipal 치과대학 교정과 주최가 아닌 대학본부의 CADE(center for advanced dental education)가 주관한 이번 TWEED 코스에서는 KORI 인도원정교육대 김정우 단장을 비롯해 이유진 미국트위드재단 이사가 코스디렉터를 맡아 코스를 진행했다.

또한 김재구 강원지부장, 정성호 대구경북지부장, 홍수정 대전충청지부장, 임서예, 윤순옥 선생과 함께 채종문(원광대치대 교정학교실) 교수가 동행해 코스 인스트럭터와 강의를 맡아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번 코스의 인스트럭터들은 모두 미국 트위드 재단의 인스트럭터로 활약한 바 있어 현지 치과의사들에게 트위드 코스의 진수를 전해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특히 채종문 교수의 강의는 젊은 교정의사들 뿐 아니라 코스에 함께한 시니어 교정의사들에게도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