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22일 국내 최초 ‘치주비타민’ 세미나
상태바
신흥, 22일 국내 최초 ‘치주비타민’ 세미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6.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교육 ‘플립러닝’ 온다

심층토론 및 실습 가능한 ‘거꾸로 연수회’



국내 치과계 최초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연수회가  열린다.

(주)신흥은 오는 22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비타민 Periodontal Vitamin’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교육계에서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플립러닝’은 교사가 미리 만든 동영상 강의를 수업 전에 시청해 숙지하고, 현장에서는 심화학습, 조 발표, 토론 등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더욱 깊은 이해를 돕는 수업방식이다.

플립러닝을 도입한 치주 비타민 연수회는 박정철(단국치대) 교수와 임현창(경희치대) 교수가 진행을 맡을 예정. 이들은 신간 『치주비타민』을 공동집필하고, 출간한 기념으로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신흥은 세미나 시작 전 등록자 전원에게 신간 『치주비타민』을 사전발송하고, 챕터별 동영상 강의 링크를 공유해 미리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강생들은 강연내용을 미리 숙지하고 연수회에 임함에 따라  능동적으로 증례를 토론하고 실습에 임할 수 있다.

박 교수와 임 교수는 책에 담긴 내용을 직접 강연으로 풀어냄으로써 강의의 질을 높이고, 수강생들의 몰입도 또한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치주학의 기본내용을 알기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면서 “결과적 사실만을 제시하기보다는 문헌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진료 노하우와 원리, 이론을 어떻게 직접 임상에 적용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