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0 (목)
서울지부,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성료
상태바
서울지부,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성료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7.06.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 구강보건 축제

서울지부,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성료
치아사랑 UCC·건치아동 선발대회 등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가 지난 9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후원하는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2017년 치아의 날)’ 행사를 서울시민청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이상복 회장은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정기적인 치과검진으로 소중한 치아건강을 지키는 것과 함께 치과계에 대한 깊은 애정과 신뢰를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해 기념식에서는 치아의 날 구강보건 유공자, 치아의 날 UCC 공모전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UCC 공모전은 총 27편이 응모해 이중 페이스북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이다운 치과위생사의 ‘양치질의 방법’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건치아동 선발대회’ 시상식에서는 영예의 건치아동 남녀 금상에 최우진(고은초5) 학생과 허진솔(신석초6) 학생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 검진 및 불소도포 △위상차 현미경과 구취검사 △치아사랑 배지 만들기 △이갈이·코골이 상담 △포토존 등 시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재미있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서울시치과의사회는 구강보건주간을 전후해 일반 국민의 덴탈 아이큐를 높이고자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를 진행했으며, 총 9400여 명이 응모하며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