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쇼케이스]트윈스마일, Vittro P100
상태바
[쇼케이스]트윈스마일, Vittro P100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5.2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프린터가 쏘아올린 ‘트윈스마일’ 혁명

환자가 심미치료를 하기 전 어떤 모습으로 변화될지를 치아 삭제 없이 환자 맞춤 테스트 치아인 트윈스마일 테스트니어를 직접 착용해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윈스마일 시스템’이 ‘3D 프린터’와 만났다.

㈜트윈스마일 홀딩스(대표 채새웅)가 트윈스마일 3D 프린터인 ‘트윈스마일 Vittro P100’을 론칭한다.

임플란트, 교정, 다양한 심미보철 등이 필요한 환자가 치료 후 변화된 모습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면 치료 동의율은 훨씬 높아진다. 마치 드레스 숍에서 고객이 옷을 입어보고 결정하는 것처럼 말이다. 트윈스마일홀딩스의 ‘트윈스마일 시스템’이 바로 그 ‘옷’이다.

만약 고객이 ‘옷’을 골랐는데 즉시 입지 못한다면? 고객의 아쉬움은 클 수밖에 없다. 결국 트윈스마일 홀딩스가 3D 프린터 ‘트윈스마일 Vittro P100’ 도입을 결정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선택이었다.

3D 프린터로 제작된 트윈스마일 테스트니어를 통해 환자들이 아름답고 조화로운 미소를 찾는 시간이 더욱 빨라질 수 있으니까 말이다.

트윈스마일 시스템의 시작은 트윈스마일 파트너 치과에 마련된 트윈스마일 포토 스튜디오에서 ‘Smile Consultant’라고 이름 붙여진 전문 상담사의 친절한 상담이 이뤄지고, 상담이 끝나면, 구강 내 사진과 웃을 때의 얼굴 사진을 촬영한다.

촬영 사진은 ‘Aesthetic Check’라는 어플을 통해 정중선, 대칭성, smile line, 치아비율 등 10가지의 심미결정 요소로 분석할 수 있다.

분석된 표는 프린터로 출력해 환자에게 줄 수 있고, 해당 자료와 환자의 일반 인상이나 스캔데이터를 트윈스마일 랩에 보내면 이를 바탕으로 심미적으로 개선된 치열을 디자인하고(CAD), 임시치아 계통의 아크릴 레진계열 블록을 밀링해(CAM) 치아 위에 간단한 접착제로 붙일 수 있는 개인별 맞춤 테스트 치아인 트윈스마일 테스트니어를 제작, 치과로 보내 환자에게 장착된다.

환자가 심미적인 치열을 가진 자신의 웃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며 걸리는 기간은 3~4일이다.

더욱 빨라진 트윈스마일 프로세스

트윈스마일 홀딩스는 이 3~4일의 기간도 환자들이 기다리기에는 너무 길고, 지루한 시간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더욱 빠르게 환자들에게 미소를 찾아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섰다.

해답은 ‘3D 프린터’였다.  

3D 프린터의 최대 장점은 기존 생산 방식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신속·정확한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

트윈스마일 홀딩스는 국내의 3D 프린트 제조업체와 지난 1년여 간의 연구 개발 끝에 트윈스마일 시스템 프로세스에 맞는 3D 프린터를 개발했다.

또한 독일 유명 소재 회사의 소재를 트윈스마일 개발자 중 한 명인 Mr.Vanik Kaufmann Jinoian이 연구를 통해 호환성을 검증하고 세팅을 완료해 올해 ‘IDS 2017’에서 첫 선을 보였다.

‘트윈스마일 Vittro P100’는 UV 경화성 수지에 385nm 파장의 UV LED 광원을 조사해 굳혀가는 DLP 방식의 3D 프린터다. 프린터 자체 내에 리눅스 기반의 소형 컴퓨터가 내장돼 있으며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SIDEX서 3D프린터 강연

‘트윈스마일 Vittro P100’ 출시에 따라 개원가에서는 트윈스마일 테스트니어를 당일 제작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빠르면 단 2시간 안에 인상채득부터 시작해 맞춤 테스트 치아인 트윈스마일 테스트니어를 환자가 직접 착용해 변화된 미소를 스스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트윈스마일 Vittro P100’을 활용하면 테스트니어 제작 외에도 서지컬가이드, 일반 보철용 모델, 교정용 모델의 당일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현재 소재 허가 심의가 진행 중이라 올해 내 템포러리 보철물과 스플린트 제작이 가능해 질 것으로 트윈스마일 홀딩스는 예상하고 있다.

3D 프린터 도입으로 더욱 빨리진 트윈스마일 프로세스는 다른 치과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트윈스마일 파트너치과만의 특별한 매력으로 다가와 고객 또는 환자에게 인상 깊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과로 각인될 수 있도록 해준다.

트윈스마일 홀딩스는 3D 프린터를 포함한 트윈스마일 프로세스를 ‘SIDEX 2017’에서 선보인다.

6월 3일과 4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진행되는 트윈스마일 핸즈온 세미나에서는 3D 프린터 강연과 함께 트윈스마일 시스템 프로세스에 대한 데모 핸즈온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