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7월 1~2일 창립 40주년 종합학술대회
상태바
치위협 7월 1~2일 창립 40주년 종합학술대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5.24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혹 맞은 치위협 ‘새 도약’

치위협 7월 1~2일 창립 40주년 종합학술대회
학술강연 및 다채로운 부대행사 관심 모아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치위협 창립 40주년 종합학술대회를 오는 7월 1~2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치위협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성장 40년, 더 큰 도약을 위하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국 치위생계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고 재도약을 향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유명 연자들의 학술 강연 및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전 세계 치과위생사들을 대표하는 세계치과위생사연맹(IFDH)의 Robyn Watson 회장이 특별 초청연자로 참석해 ‘The International Profile and Role of the Dental Hygienist’를 주제로 치위생계 국제 동향과 미래 비전을 제시해줄 예정이다.

또한 치위생계 오랜 숙원인 ‘치과위생사 의료인화’에 대한 강연과 ‘꿈과 열정의 40년, 현실과 성숙의 치과위생사 미래’, ‘치과위생사 직무자율성의 최근 동향’ 등 국내 치위생계현안을 짚어볼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됐다.

치과임상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강연도 다채롭다.

‘치과위생사가 알아야 할 대표적인 전신질환의 구강내과적 관리’와 ‘치과위생사와 예방치위생’, ‘치아 지각과민의 이해’ 등 구강관리 전문가로서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비롯해 ‘건강보험-최근 변경사항과 심사 사례’, ‘최신 턱관절 장애 치료’, ‘의료기관인증제 치과감염 노하우’, ‘환자와 조직을 살찌우는 소통기술’, ‘의약품 바로 이해하기’ 등의 강의도 펼쳐진다.

지난해 대법원 판결에 따른 치과 보톡스, 레이저 시술 업무에 대한 치과위생사 이해를 돕는 ‘얼굴의 토탈 디자인에서의 보톡스와 필러의 역할’과 ‘레이저의 원리와 임상적용’ 강의도 치과위생사라면 꼭 들어야할 강의 중 하나다. 

감정 노동에 지친 직원들을 위한 힐링 강연도 진행된다. 또한 최신 구강위생용품과 치과기자재를 만나볼 수 있는 ‘KDHEX’ 전시회도 대회 양일간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